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록댄서 Nov 20. 2022

욕망을 하세요

백일의 문장 D-80



욕망하기를 멈추지 마십시오. 애초에 멈출 수도 없습니다. 욕망이란 나의 존재가   안정되게 유지되길 바라는 소박한 마음에서, 내가 소멸한 후에도 나의 존재가 잊히지 않길 바라는 본능에서, 나의 자아가 같은 종의 다른 개체들에게 존중받고 영향력을 가지길 바라는 무한한 욕심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이니까요. 우린 결코 욕망하기를 멈출  없습니다. 그러니 욕망하고 원하는 것을 시도하십시오.


그렇다면 욕망은 당위이자 존재의 설명이자 나의 욕심이기 때문에 멈출  없습니다. 욕망을 하세요.  욕망을 하나의 선으로 이으면 나의 생에 있어서 원이   있기 때문에 저는 그만큼의 선명한 선을 만드는 작업들이 일상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냥 하지 말라, 송길영




매거진의 이전글 꼭 해야 할 세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