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카 Aug 02. 2016

1. 나침반

이번 여행은 아프리카 최북단, 모로코


예전에 외국인 정착지원 컨설턴트로 일한적이 있다.

그때 국적을 막론하고 집을 고르는 사람들이 집 안에 들어가 나침반을 켜는 것이었다.

내가 살지도 모를 집이, 침실 방향이 남향인지 동향인지 서향인지 혹은 북향인지 확인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나침반 없이... 가야할 방향을 모를 때가 많다.


여행도 마찬가지다. 


내가 이번에 갈 곳이 아시아인가 아프리카인가 중동인가 지도를 보고 찾는다. 

어디가 내가 좋아하는 방향인지 확인한다.

다만, 집과 여행이 다른 것이 있다면 대부분 동, 남향을 선호하는 동일성과 달리

 여행지는 그 선호가 여행의 온도(https://brunch.co.kr/@roka/89)에 따라 나뉜다는 것이다. 

이번엔 어디를 여행해야 좋을까? 그래야 내가 그 시간 행복할까? 이처럼 식스센스가 필요한 작업이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