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ighligh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뱅크 Plus Nov 16. 2023

[하이라이트] Vol.4 큰 그림 설계할 서버 개발자

2023년 11월, 지금 가장 주목할 공고


HIGHLIGHT

HIGHLIGHT 채용은 카카오뱅크에서 '지금 가장 주목할 공고'를 큐레이션 하여 소개하는 새로운 채용 이벤트입니다. Vol.1 디자이너를 시작으로 각 호마다 사업적으로 빠른 영입이 필요한 공고, 수면 아래에 있던 공고에 조명을 비춰보려고 합니다. 채용 공고를 읽는 것만으로도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의 고민에 대한 공감, 새로운 인사이트와 생각의 환기, 어쩌면 내게 딱 맞는 공고라는 확신을 얻을 수 있길 바라봅니다.






✍️ 합격률을 높이는 개발자 성향 테스트

이번 하이라이트 채용, 내가 재밌게 일할 수 있는 직무일까?
아래 문항을 읽고 내게 딱 맞는 일인지 확인해 보세요


☑️ 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서버를 운영해 본 경험이 있다

☑️ 나는 대용량 트래픽이 발생하는 대규모 서비스에서 트러블 슈팅을 경험해보고 싶다

☑️ 나는 기획안 틀을 벗어나 더 큰 그림에서 개발을 경험하며 성장하고 싶다.

☑️ 나는 일부 서비스를 넘어 전체 시스템의 뼈대의 구성을 고민하고 바꿔보는 일이 즐겁다.

☑️ 나는 효율화를 위해 '아, 이건 전체적인 설계의 문제다. 한번 고쳐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든 적이 있다.

☑️ 나는 카카오뱅크의 아키텍처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하다.

☑️ 나는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등 불편함을 개선하는 일에 관심이 많다






"혹시 위 문항을 읽으며 2번 이상 고개를 끄덕이셨나요?"


그렇다면 바로 당신이 우리가 찾는 '큰 그림 설계할 서버 개발자'

카카오뱅크 아키에 딱 맞는 지원자입니다.


카카오뱅크 아키

서버 개발자와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를까요?






⏱️ 아키 3일

: 하나의 서비스를 넘어, 전체 시스템의 품질을 높이는 사람들

더 알아보기 > 



다소 낯설 수 있는 아키의 매력을 더 쉽고, 제대로 알리기 위해 일이 아닌 '그 일을 하는 사람들의 일상'을 비춰보았습니다.

때로는 아키팀 밖 관찰자의 눈으로, 때로는 카카오뱅크를 함께 만들어가는 동료의 시각으로 이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한 72시간의 기록. 이번 아키 3일을 통해 여러분도 아키팀의 일상에 들어와 ‘이런 사람들과 이런 분위기에서 이런 일을 하겠구나'라는 큰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봅니다. 






지금 가장 주목할 공고


• 큰 그림 설계할 서버 개발자 - 아키 (Click)

: 압도적인 트래픽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위해 아키텍처 변경도 두려워하지 않는 분






보다 빠른 전형 일정


• 지원부터 합격까지
전체적인 전형 일정이 짧은 호흡으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 손쉬운 지원
자기소개서 없이 오직 경력 기술서를 통해 간편하게 지원하세요.



 • 입사지원서 제출기간 : 11.16(목) - 11.26(일) 자정

   - 결과 발표 : 11.30(목) 예정


 • 사전 과제 : 11.30(목) - 12.4(월) 자정

   - 결과 발표 : 12.8(금) 예정


 1,2차 면접 : 12.11(월) 이후

   - 1차 실무진 면접은 판교 오피스에서, 2차 경영진 면접은 화상으로 별도의 일정에 진행됩니다.

   - 면접의 결과는 합불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2주일 내로 개별 안내 예정입니다.


 • 입사 예정일 : 24년 1월 중 입사 예정






11월 23일 목요일, 발걸음 가벼운 퇴근길

카카오뱅크 아키를 직접 만나보세요



‘퇴근길 기술 한 잔’은 카카오뱅크 개발자들의 경험과 기술적 고민들을 공유하고, 캐주얼한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해 카카오뱅크 안팎 개발자들과 지속적인 연대를 만들어 가는 TECH MEET-UP입니다.

이번 밋업은 카카오뱅크의 뼈대 구성을 고민하고, 압도적인 트래픽 속에서 장애대응과 업무 효율화를 맡고 있는 아키와 함께합니다. 서비스 개발, 서버 운영, 트러블슈팅과 개발 효율화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 환영해요!

*신청 마감 : ~11/19(일) 자정

더 알아보기 > 





정해진 기획안에서 벗어나
엔지니어링을 더 깊게 고민하고 싶다면

지금 카카오뱅크 아키와 함께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하이라이트 채용] Vol.3 iOS 개발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