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두리함께 Dec 22. 2021

동백꽃의 계절 12월 제주도 카멜리아힐

제주도 겨울여행 동백스팟 동백 군락지

제주에 겨울이 찾아오면 무채색 계절을 비웃기라도 하는 듯이 겨울 동백꽃들이 새빨간 꽃망울을 터뜨리며 제주의 겨울을 붉게 물들여요. 이렇게 붉게 물든 동백 군락지는 많은 사람들이 제주 겨울여행의 필수 코스처럼 찾는 곳이 되었는데요. 그중 제주를 대표하는 이미 유명해진 핫플레이스 동백 군락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카멜리아힐

1. 카멜리아힐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 장애인 화장실 : 정문에서 100m 안쪽 주차장, 매표소 옆

★ 장애인 주차구역 : 주차장 2면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6만 평의 대지를 자랑하는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 ‘카멜리아힐’이에요. 6만 평의 규모 답게 이곳엔 80개국의 희귀 동백 500여 종, 동백나무 6천 그루와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250여종의 자생식물까지 보고 느낄 수 있는 동백 정원이랍니다.


추천이용인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은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동백 군락지인 이유도 있지만, 애기동백을 보기 위해 찾는 분들도 많아요. 하지만 동백꽃의 개화 시기를 잘 모르시거나, 언제 방문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도 꽤 있으시죠?


카멜리아힐

제주도 동백꽃 개화 시기는 11월 말이에요. 그래서 현재 12월 말인 이 시기에는 동백꽃의 절정기가 끝났다고 하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카멜리아힐’은 가을부터 봄까지 시기를 달리해서 동백꽃들이 피기 때문에 개화 시기에만 잘 찾으신다면 다양한 종류의 동백꽃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카멜리아힐

제주의 겨울은 춥지만, 추위를 잊을 만큼 이국적인 제주만의 분위기를 느끼며 가지각색의 모양과 색깔을 자랑하는 동백꽃들을 감상할 수 있으실 거예요. 또한 테마별로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어서 ‘카멜리아힐’을 감상하는데 흐름이 끊기지 않았어요.


카멜리아힐

자칫 헷갈릴 수 있는 관람로의 동선은 군데군데 설치된 안내표지판들이 길 안내를 도왔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많아서 참 좋았어요. 맑고 시린 공기를 마시면서 걷다가 중간중간 마주치는 아기자기한 포토존과 마음을 흔드는 감성적인 글귀들까지, 충분한 시간을 갖고 둘러볼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곳이에요.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은 편의시설과 내부시설들이 곳곳에 잘되어있어 가족여행, 데이트, 단체여행객들에게 매년 사랑받고 있는 장소 중 하나로 웰니스 겨울 관광 15선‘자연의 숲’치유 분야에도 선정된 곳이에요.


카멜리아힐

유럽 동백 숲에서는 유럽 각국에서 수집한 수백 종의 동백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유럽 동백은 영원함과 우아함 그리고 강력한 사랑을 상징한다고 해요. 강렬하고 아름다운 유럽 동백은 2월, 3월에 가장 아름다운 절정을 볼 수 있답니다.


카멜리아힐

사실 ‘카멜리아힐’은 사계절 내내 찾아도 너무나 좋은 곳이에요. 이곳을 찾을 때마다 각기 다른 정원에서 그 계절에만 감상할 수 있는 것들이 피어나거든요. 언제든 찾아도 좋은 곳이지만 현재 우리가 지내고 있는 계절과도 참 잘 어울리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추워도 포기할 수 없는 제주도, 붉게 물든 동백꽃의 물결, 계절이 바뀔 때마다 달라지는 정원의 풍경은 모든 계절을 사진에 담고 싶은 곳이 아닐까 해요. 남은 12월과 올겨울 ‘카멜리아힐’에서 시리지만 따뜻한 추억 만들어 가길 추천드려요.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에도 벽화마을이 있다? 벽화마을 투어 top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