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키 Apr 30. 2024

글이 안써질 땐 외면에 집중

갑작스럽게 이번주 토요일에 집들이가 잡혔다..

집들이 장소는 우리집임..

물론 차근차근 청소를 해나가고 있었지만 이렇게 갑작스러울줄은 몰랐기에 꽤나 괴로워하는중.. 



어제 SNS를 하다가 글이 잘 써지지 않을 때 외면일기를 써보라는 글을 읽었다.

무엇인가를 외면하라는 뜻일까?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外였다

내 속마음 내면이 아니라 나의 바깥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써보라는거였는데

꽤나 부담 없이 적용해보기 쉬운 내용이라 좋아보였음

오늘 하루 출근길에 내가 본 것, 들은 것 등등을 내 생각을 배제하고 담담하게 써내는 것 정도는

나도 쉽게 할 수 있겠지!


앞으로 오전에 글이 잘 써지지 않을 때

나의 외면에 대한 것들을 조금씩 써봐야지

작가의 이전글 이번주 부터 주4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