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리디언 Jul 04. 2024

Parc La Fontaine

피신일기-공사중이라 피신갑니다

Parc La Fontaine

어제 내린 비로 공원 안의 잔디는 촉촉하고 

바람이 살짝 지나치려면 후드득 나뭇잎에 매달린 빗방울들이 우리의 머리를 두드린다.


오늘은 라폰테인 공원( Parc La Fontaine)이다.

라 폰테인 공원( Parc La Fontaine)은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의 중심부에 위치한 중요 도시공원이다.

 이 공원의 위치는 몬트리올의 활기찬 문화적으로 풍부한 지역 중 하나인 플라토 몽로열 자치구(Plateau- Mont-Royal borough)에 위치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이 공원은 19세기 캐나다 정치 발전에 중요한 역할 한 캐나다 정치인 루이-히폴리트 라폰테인(Louis- Hippolyte Lafontaine)의 이름을 따서 조성된 공원이다.

라 폰테인 공원( Parc La Fontaine)의 크기는 약 36헥타르(약 89 에이커)를 차지하며, 구릉 한 지형, 큰 연못 두 개 및 다양한 식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도심 속에 숲 속을 만들어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쉼의 장소로 인기가 있다.



Louis -Hippolyte Lafontain: Park Canada

이곳의 시설은 연중 다양한 행사, 전시회 및 공연을 개최하는 문화센터와 여름에는 극장공연 및 음악 콘서트를 포함한 야외 공연을 자주 개최하는 객석이 마련된 야외극장이 있다. 또한 조깅할 수 있는 조깅로와 테니스코트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등 다양한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위한 시설이 제공된다. 2개의 보체(페탕크) Bocce (pétanque) 코트가 있어 시에서 허가증을 받으면 사용할 수 있다.  겨울활동으로 연못은 물이 얼어붙는 겨울에 스케이팅 장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크로스 컨츄리 스키 트레일(Cross -country ski trails)도 있다. 


이 공원은 오래된 고목들과 고요한 연못, 잘 관리된 정원으로 유명하며, 몬트리올의 번화한 도시 생활에서 잠시 탈출할 수 있는  평화로운 장소를 제공할 수 있는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다. 

자연의 아름다움 뿐 아니라 라 폰테인 공원은 다양한 문화적인 행사인 축제, 시장 및 기타 사회적 행사를 주최하여 몬트리올의 다양한 문화적 인식을 반영하는 공동의 모임 장소로서 문화적 중요성을 가진다.

전반적으로 라 폰테인 공원은 몬트리올의 녹색 오아시스 일 뿐만 아니라 도시의 도시적 경관을 풍부하게 하는 문화적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의 중심지이다.

Bocce를 즐기는 시니어들 : Metro

특이하게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로빈 데 보아(Le chalet Robin des Bois) 라는 식당이 공원 안에 있는데 간단한 요기를 할 수 있는 음식과, 음료수를 판매한다. 매주 목요일에는 쿠킹클래스가 열려서 나도 한번 참석하려 한다. 요즘대세는 K-Food 아니겠는가!

여기서 간단하게 커피와 점심을 먹을 계획이다.



https://robindesbois.ca


숲 안에 습습한 물기가 남았어 아직은 시원하다. 이제 곧 30도까지 기온이 올라 한낮의 여름 볕이 따가울 예정이다.

오늘 하루는 여기서 보내는 걸로..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도 지치지 않은 건강한 여름 한 날 되시기를

작가의 이전글 Vieux Montreal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