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살이 Apr 15. 2024

브런치를 시작하며

내가 이걸 진짜 시작하네?

▲사진=DALL·E3

브런치에선 수년 전부터 글을 써 보고 싶었다. 기사로는 풀어내지 못하는 내용을 어딘가엔 기록하고, 내 생각과 심정을 기록해 놓고 싶었기 때문이다. 


기자수첩을 통해 조금씩 취재비화를 풀어놓거나 기사보다 자유롭게 내 생각을 터놓긴 했지만, 회사의 논조나 데스크 눈치, 형식을 따지지 않고 보다 편하게 글을 써보고 싶었다. 


시작이 늦어진 건 전적으로 내 게으름 탓이다. 부제가 저따위인 이유도 내 게으름을 지적하는 거다. 적어도 3년 전부터 생각했던 '브런치에 글 써보기'를 이제서야 시작하냐는 질타다. 아마 내 성격상 작심삼일이 될 가능성이 높긴 한데, 어쨌든 이렇게 시작하는 글을 써놓으면 양심에 찔려서 뭐라도 더 쓸 것 같다.


아직 첫 글로 뭘 쓸지는 못 정했다. 다만, 지금 출입 중인 곳과 과거에 출입했던 곳에서 있었던 일들을 풀어내지 않을까 싶다. 그게 아니더라도 내가 일상에서 느낀 것들을 기록할 수도 있고, 아니면 업계에 있었던 부조리나 황당한 일들을 쓸 수도 있을 것 같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