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꽂쌤 Feb 16. 2024

분노의 요리사는 누가 만드는가(전자책 유통 승인)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036373

프롤로그     

 이 책은 요리에 진심인 식당 운영자 남편과 상담에 진심인 상담사 아내가 공동으로 집필한 책이다이 책은 요리사로서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도전과 시련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남편

요리에 진심인 사람으로함평 출신의 촌놈이 서울에 입성하여 다양한 직업을 거친 끝에 드디어 내가 좋아하는 요리를 직업으로 삼는 자그마한 식당의 주인이 되었다손님은 왕이라고 하지만해도 해도 너무한 상황이 벌어질 때마다 나의 인내심은 바닥을 쳤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내는 '분노'라는 주제로 책을 써볼 것을 제안했고나는 흔쾌히 동의했다뭔가를 기록할 시간도글을 쓰는 능력도 없었지만아내의 도움으로 내가 겪은 일들을 자세히 되돌아보는 기회로 삼기로 했다.     

아내

상담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가족이기에 남편을 객관적으로 보는 데 있어서 매번 한계를 느꼈다해남 태생으로 서울에 정착해 자녀를 키우며 서로를 응원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남편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듣다 지쳐갈 무렵아이디어가 떠올랐다남편이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찾는 편이 낫겠다 여기며분노를 주제로 잡고 글을 써보자고 제안했다     

남편이 바쁜 탓에 글쓰기를 시작한 지 몇 달이 지나서도 글감이 쌓이지 않았다여러 번 인터뷰를 했고 남편이 틈틈이 기록한 글을 책 모양으로 만들기까지 수개월이 더 걸렸다.       

남편이 요리에 진심이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손님들과의 관계에서 누구보다도 큰 즐거움과 만족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이 책을 통해 남편이 그 마음을 다시금 다짐하고그 행복을 지속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왜 눈치를 보는 걸까(전자책 유통승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