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작문연습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강주 Apr 16. 2023

집우집주

늦은 새벽인데도 내 방은 암흑같이 어두운 법을 몰라

아마 가로등 때문일 거야


나는 아직도 잠을 통 못자고 지내 문득 날 알고 지내던 사람들을 떠올리면서

눈꺼풀이 무거워지는 걸 느끼면서, 가슴이 통 무거워 잠을 못 자는 거야

웃기는 일이지


다시 나는 눈을 감고 저 먼 우주로 걸어가는 연습을 해

우주를 본 적 없는 내가 우주를 걷는 상상을 하는 건, 웃기는 일이지

사람들이 보여, 아마 나를 기다렸나봐 아직은 이세계에 살고 있는 사람도 몇몇이 보이지만

아득한 미래와 과거를 생각하면서 나는 울다가

네 숨소리가 방 안을 가득 채우게 되는 걸 깨닫고


다른 종족일 거라 생각했던 네가 이젠 점점

나처럼 느껴져, 그건 언젠가 우리 관음보살이 말했던 것처럼

너는 내 미래이거나 혹은 내 과거이거나 나를 보러온 영혼이어서 그런지도 모르는 일이지

네 숨소리에 맞춰 발 걸음을 다시 내딛어 볼게


그럼 어느새 나는 잘 자고 있던 거란다


대낮이라고 해도 내 방은 새 하얗게 밝은 법을 몰라

아마 낮은 곳에 있어서 그럴 거야


어디선가 네가 나를 기다리고 있을 거라고

관음보살이 말했어

정말 웃기는 일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자전하는 지구를 감싸안아 그대를 들여다 볼 수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