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jahn Jan 09. 2024

4.결제, 결재되었습니다.


마음을 정하고 나서는 모든 것이 일사천리였다.


11월 14일 드디어 회사 나의 육아휴직이 결재가 완료되었다고 회사 메일에 알람이 뜬다.


단단하다고 생각한 내 마음은 요동치기 시작했다.

회사를 처음으로 자유롭게 떠나 직급에서 해방되어 엄마 그리고 내 이름 세 글자로 살아가는 시간

내가 얼마나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그리고 이젠 회사에서 나의 부재 시간에 내 존재감이 없어질까

벌써 난 떠나기 전에 복직을 걱정하는 똥멍청이였다.


그 걱정으로 몇 주의 시간을 흘려보냈다.

신랑이 말했다 결과를 내려하지 말고 지금을 보라고

다시 정신 차리고 오롯이 나에 대해 생각하기로 했다.


이젠 떠나기 전까지 한 달 하고 보름이 남았다.

육아휴직 삼 개월이란 시간 동안 무얼 할 수 있는지

미루지 않고 진중하게 고민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워킹맘이라 아이와의 관계 형성에 부족했던 시간을 몰타에서 서로에게 의지하며 보내며

나의 13년 회사에 소속되어 나 나름 쉬지 않고 달려온 회사 생활을 내려 두고 내면의 허기진 부분을 채우고 싶었다.


일단 모든 계획은 항공권부터 끊고 생각해야 할 일이다.


일단 내가 생각하는 항공권

국내 메이저급 항공사 예약

-이전 체코항공을 통해 가족 여행을 계획하였으나 코로나가 터지면서 체코항공은 부도가 나고 결국 내 티켓도 보상도 없이 사라졌다.

외항사는 제대로 된 보상이나 응답률이 매우 낮음을 뼈저리게 느꼈다.

-몰타는 직항이 없어 환승을 해야 한다.

환승시간은 넉넉해야 한다. 짧으면 놓칠 가능성이 있고 난 그런 적이 있다.

8살짜리 아이와 짐을 짊어지고 뛰지 않으려면 넉넉한 환승 시간 확보가 중요하다.


이러한 계획을 머릿속에 담고 드디어 난 항공권 결제를 했다.


비행기를 결제까지 한 후 실감이 나기 시작했다.

사실  티켓팅 전까지 내 계획엔 확신이 없었다.


누군가에게 몰타 한 달 살이 계획을 말하는 게 사실 부담스러웠다.

얼마든지 변경이 되거나 취소가 될 수 있는 막연한 계획이라 스스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그 타국가 보다 부담스러운 비용과 아이와 함께 가기엔 먼 거리 그리고 직항이 없어 경유해야 하는 항공 노선


내가 계획을 세움과 동시 해야 하는 결정 중 가장 신중했던 거 같다.


우리 계획에서 78% 끝낸 느낌이 들었다.

사실 아직 학원 등록, 호텔 예약 등 할 것이 많이 남았지만 가장 고민하고 걱정했다.

언제부터 시작점을 잡아야 할지, 언제 마무리를 하고 돌아와야 할지 등 

비행기 스케줄을 토대로 나머지 할 일을 잡아야 하니 가장 어려웠다.

그랬던 항공권을 잡았고 이젠 아이와 어떤 여행일지 삶일지 모르는 미지의 곳으로 잘 준비해서 떠나기만 하면 된다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고 , 아무것도 기약할 수 없지만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곳이라 

잘 몰라서 그래서 더 기대된다.

나는 그런 사람이다. 


작가의 이전글 3. 그래서 어디로 간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