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은쓰다 Jun 17. 2022

속초 태교여행

생애 가장 행복했던 여행

1.

임산부임에도, 그리고 편히 쉬어도 된다는 남편의 말에도 불구하고 돈벌이가 없어서 괜히 혼자 마음고생을 했던 나는 사실 떠나기 전에는 이 태교여행이 탐탁치 않았다. 맞벌이가 아닌 이상 모을 수 있을 때 바짝 모아야 된다는 생각과 축복이의 출산준비로 돈 들어가는 데가 많았기 때문에 이런 비용을 줄이지 않으면 과연 우리 가족이 매달 돈을 '모으며' 살 수 있을지 걱정이 됐다. 그래서 그냥 여행 취소하고 집에 있으면 안되겠냐고 남편에게 한두번 넌지시 얘기했다. 여기서 내가 남편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를 알 수 있는데, 남편은 나의 불안함을 그냥 괜찮다는 말로만 넘어가지 않는다. 나름대로 정리해둔 금액과 돈의 출처 등을 상세하게 보여주며 여행경비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그리고 코시국이라 해외 나가기도 어려운데 속초는 꼭 가게 해주겠다는 스윗한 말도 덧붙였다. 이 호텔이 아주 인기있는 호텔이라며. 난 이런 마음이 늘 감사하다.


2.

자주 싸우지 않는 우리는 여행을 할 때는 더더욱 싸움이 없는 편이다. 드라이브를 할 때면 대화가 더 많아지는 데다가 새로운 장소에 놀러간다는 설렘이 있기 때문이다. 먹는걸 좋아하는 우리 부부는 휴게소에 도착하자마자 행복이 한 10배는 커진 것 같았다.

안 설렐 수 없는 휴게소 먹거리�

도착한 호텔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고, 넓은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100번은 든 것 같다. 한숨 자고 일어나 시장에서 맛있다는 음식은 싹 다 쓸어왔다. 시장은 거의 문 닫을때가 되었지만 가게를 닫으려고 하셨다가 볼록한 내 배를 보고 다시 가스불을 켜주신 상인 분들이 많다. 하마터면 못 먹을 뻔 했는데 너무 감사한 마음이다� 딸이냐며, 모든걸 다 가진거나 다름없다는 말은 덤으로 :)

임산부라고 문 안닫고 기다려서 만들어주신 속초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

술과 안주에 진심인 우리 남편은 음주의 횟수는 많지 않지만 한 번 먹을때는 제대로 먹어야 하는 타입이다. 편의점에서 막걸리 종류 몇가지를 두고 30분 가량 고민한 끝에 지역 막걸리를 골랐는데 아주 만족스러웠다고 한다. 특히 음식과 아주 잘 어울렸다고 한다. 다음번에는 꼭 나도 같이 먹어보고 싶다.


속초의 낮도 정말 좋았다. 좋은 사람과 함께여서 그랬을까 순간순간이 모두 다 행복했다. 특히 호텔에선 꼭 헬스로 아침을 시작하는 남편이 없는 동안 편안하게 즐기는 따뜻한 목욕도 좋았다. 그리고 조식도 꼭 필요한 음식들로만 맛있게 차려져있어서 만족도 100%였다. 또 인피니티 풀도 너무 좋은 기억이었는데 아가를 뱃속에 데리고 다니는 입장에서 물속에 들어가니 물이 아가를 받쳐주어 무릎과 발목이 가벼워졌다. 날아갈 것 같은 기분에 몇 시간은 물에서 나오지 못했다. 출산 전까지 수영을 해볼까, 생각하게 했던 좋은 기억이다.

아늑하고 편안했던 호텔방
남편은 아침 운동, 나는 아침 목욕, 여유로운 휴식
깔끔했던 조식 그리고 디카페인 커피 두잔
호텔에서 본 속초 바다의 풍경
살찐 내 뒷모습 대신 남편의 뒷모습 :)  진짜 좋았던 인피티니 풀
유명하고 아주아주 큰 해변가의 카페, 3시간 넘는 대화를 하게 해준 맛있는 음료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바닷가 주변에 살았던 나는 예전에 비해 해산물을 먹는 양이 부족해 이번 여행에서 꼭 대게를 먹고 싶었다. 그래서 맛좋은 가게를 추천까지 받아서 저녁에 먹겠다고 잔뜩 벼르고 있었는데 낮에 너무 신나게 노는 바람에 남편도 나도 깊은 잠에 들어 늦은 밤 깨버리고 만 것. 다음 날은 집으로 출발해야해서 대게를 먹을 시간이 없었던 터라 엄청나게 속상했는데 임신을 해서 그런지 의지와는 다르게 눈물이 펑펑 났다. 남편은 부랴부랴 나를 데리고 나가 문 연 대게집을 찾아 사정사정해서 결국 대게 한 마리를 사는데 성공했다. 손질도 안되어 있었고 게딱지볶음밥도 못 먹었지만 눈물 젖은 대게가 그렇게 맛있었다.

눈물 젖은 대게, 울산 출신인 나는 대게 해체는 누워서 떡먹기라 다행이었다

3.

좋은 호텔방과 속초의 기운으로 몸 속에 있는 피곤한 기운을 다 뺀 것 같다던 남편의 말에 나도 동의한다. 모처럼만에 모든 걸 던져두고 진짜 깊은 잠을 잔 것 같은 기분이었다. 집으로 돌아올 쯤엔 남편의 피부에서 광이 나는 걸 목격했다. 나도 행복했지만 남편도 맘 편히 행복하게 즐겼던 여행이었나보다. 

우리는 결혼하고 제주도에도, 인천에도 갔었지만 이번만큼 기억에 남는 여행은 처음이다. 특히 제주도는 비싼 호텔에 비싼 음식을 먹으며 돈을 펑펑 썼던 여행인데도 속초 여행이 더 좋았다고 말하고 싶다. 아마 속초의 기운이 우리와 잘 맞는가보다고 우스갯소리를 했다.


태교여행을 국내로 준비중이라면 꼭 속초도 고민해보시기를 추천드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임산부 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