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별 Mar 09. 2024

나는 나만의 사원을 만들어 매일 매일 간다

번뇌 없는 삶.


마음이 고요하고 집중할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까.


어느 순간은 생활에 치이고 어떤 순간은 감정이 일렁이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내면은 공명을 유지한채 고요할 수 있을까.


그래서 나는 나만의 사원을 상상해보기 시작했다.


때로는 산기슭에 앉아 있기도, 때로은 바다를 바라보며 앉아있기도 하다. 눈을 감고 가만히. 또 가만히 앉아있다.


상상속의 사원인지라 눈만 감으면 언제 든지 갈 수 있다. 그리고 곧바로 지금의 이 공간으로 돌아올 수도 있다.


그렇게 나는 오늘도 나만의 사원을 다녀온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 아침 나의 몸에게 감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