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투썸플레이스, 이벤트메이커를 만나다

선물하기 for Biz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물하기 for Biz 팀입니다!


커피면 커피, 케이크면 케이크, 못하는게 없는 본업 천재 투썸플레이스는 2021년 7월 브랜드 앱인 ‘투썸하트'가 개편하며 이를 알리고 다운로드 및 회원 가입을 유도하고 있어 선포비를 만나 앱 내 이벤트를 기획해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투썸플레이스가 가면 자동적으로 열게되는 그 앱, ‘투썸하트'. 앱 내 이벤트에도 선물하기 for Biz(이하 선포비)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니, 앞서 만나본 다른 사례와는 또 다른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다섯번째 브랜드, 투썸플레이스

이벤트 목표와 결과

투썸플레이스가 브랜드위크 참여 브랜드 중 유일하게 자체 앱 내 이벤트에 이벤트메이커를 활용했다고 들었어요. 물론 SNS나 다른 디지털 채널에서도 이벤트메이커를 활용하는 경우가 더 많겠지만 저와 같이 인앱 페이지에 적용하는 후기를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투썸하트 앱의 다운로드와 신규 회원 가입이 중요했기에, 기존 회원들이 초대장을 보내 새로운 회원을 모객하는 친구초대 이벤트와 이벤트메이커를 연결해보았어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투썸플레이스의 인기 케이크, 커피 교환권을 경품으로 바로 선포비에서 발송하니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투썸플레이스 X 선포비 이벤트메이커 결과 요약



선포비와 함께

우선 매번 새로운 응모 페이지를 앱 환경에 맞추어 생성할 필요 없이 선포비에서 이벤트메이커만 생성하여 URL을 연결하면 되니 이벤트 페이지에 투입되는 리소스가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인앱 이벤트에도 활용도가 높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투썸하트 역시 새롭게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 때마다 간단한 참여형 이벤트라면 선포비로 연결만하면 끝이니 관리자 입장에서도 고객 입장에서도 편리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두번째로는 응모 화면이 앱과 불편함없이 연동이 잘 되면서도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일정 절감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만약 페이지를 별도로 개발했다고 생각하면 절대 불가능한 일정이 선포비 이벤트메이커에서는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한 긴급 이벤트 대응에도 매우 훌륭한 대안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톡채널 친구 추가 효과까지 같이 따라온다는 점입니다. 투썸플레이스 같은 경우도 앱 다운로드 및 회원 가입이 주요 목표였지만 톡채널 친구까지 같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어 매우 긍정적이었는데요. 특히 투썸하트 앱에서는 카카오싱크를 통해 톡채널 친구를 20만 정도 모객하였는데 이벤트메이커를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늘려갈 수 있다면 여러 접점에서 앱 회원을 카카오톡 채널과도 연계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썸플레이스가 추천하는 이벤트메이커 핵심 기능!

# 참여자 SNS 정보 입력

투썸플레이스는 앱 내에서 이벤트를 진행한 만큼 참여자의 앱 ID를 확인하는 것이 당첨자 선정에 중요했는데요, 그래서 SNS정보 입력란을 투썸하트 ID 입력 항목으로 활용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참여자 계정 정보를 응답받기 위해서는 이벤트메이커 생성 화면의 이벤트 수집 정보 >  ▢ SNS정보  항목을 체크하고 추가 설명 커스텀 입력란에 설명을 기재하면 됩니다.


더 많은 성공 사례 살펴보기 >
신제품 런칭 이벤트부터 교환권 발송까지, 쉐이크쉑
브랜드 채널 간 구독을 이끌어 낸, CU
대규모 경품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맥도날드
프로세스는 심플하게 참여자수는 최대로, GS25
작가의 이전글 GS25, 이벤트메이커를 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