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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는, 이벤트메이커를 이렇게 활용합니다

선물하기 for Biz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물하기 for Biz 팀입니다!


신탁운용사와 화재보험사를 비롯한 금융사에서는 선물하기 for Biz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사례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1등 다이렉트 보험사, 삼성화재 다이렉트국내 최초 투자신탁 회사로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 집합투자업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활용사례를 인터뷰 내용을 통해 소개드려 보도록 할게요.




NO.1 다이렉트 보험이니까, 삼성화재 다이렉트



INTERVIEWEE
: 삼성화재 다이렉트 양혜정 PD님 / 키스톤마케팅컴퍼니 황선옥 대리님



담당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양혜정 PD님 :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검색광고 및 SNS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황선옥 대리님 : 키스톤마케팅컴퍼니 SNS 콘텐츠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SNS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해 보았는데, 고객 친화적인 경품 지급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었어요."

삼성화재 70주년을 맞아,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일상 속에서 "70"과 관련된 소소한 이야기를 찾아보는 이벤트를 삼성화재 다이렉트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규모감 있는 경품 활용과 고객 친화적인 경품 지급 프로세스를 이용하고자 선물하기 for Biz 서비스의 "이벤트메이커"기능을 활용해 보았어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개인정보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벤트를 집행하는 실무자의 입장에서, 응모자분들의 개인정보를 직접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굉장히 큰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최근 개인정보 관련 이슈가 곳곳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잖아요. 응모자분들의 정보를 처리하는 데에 예민하신 분들도 많고 민감한 사안들이 여러 가지 있을 수 있는데, 개인정보 관리를 부담없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가의 경품을 고객들에게 안전하게 전달해줄 수 있는 점도 무척 편리했어요."

경품을 지급받는 고객의 입장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을 수신받는다는 점에서 여타 다른 발송 플랫폼보다 소비자 친화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갤럭시 워치나 버즈 등 고가의 실물 경품들을 직접 구매하여 발송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안전하게 전달해줄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향후에도 선물하기 for Biz를 활용 계획에 있으며, 특히 브랜딩 차원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때 적극적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국내 투자신탁의 역사, 한국투자신탁운용



INTERVIEWEE

: 한국투자신탁운용 리테일마케팅본부 박도연 주임님



담당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공모 펀드에 대한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자료를 제작하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 이벤트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어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게 되었고, 이에 따른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선물하기 for Biz "이벤트메이커" 기능을 활용해서 이벤트를 기획하고, 판매사 직원들에게 안내 메일을 발송하였습니다. 카카오라는 인지도 있는 플랫폼에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이벤트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어요.



"복잡하게 진행되었던 이벤트 집행 프로세스를 한 번에 간소화할 수 있어 좋았어요."

기존에는 여러 가지 이벤트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경품을 지급할 때, 대행업체의 선정부터 이벤트 집행, 비용 지불에 따른 여러 가지 증빙 과정들을 거쳐야만 했는데요. 선물하기 for Biz의 이벤트메이커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이렇게 복잡한 일련의 이벤트 집행 과정들을 대폭 축소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개인정보 보관 및 유출 관련 이슈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도 매우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메이커를 통해 목표했던 카카오 톡채널 친구수를 조기 달성할 수 있었어요."

내부적으로 연말까지 도달하고자 목표했던 카카오 비즈니스 톡채널 친구 목표치가 있었는데, 선물하기 for Biz를 활용한 친구 추가 이벤트를 통해 이를 빠르게 조기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신규 개설된 톡채널임을 감안하더라도, 이벤트 시작 전과 비교했을 때 친구 수는 약 500% 이상 증가한 높은 수치를 보여 성황리에 이벤트를 마감하였어요. 앞으로도 은행이나 증권사를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세미나 이후 경품 지급 등에 선물하기 for Biz 서비스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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