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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매체사는, 이벤트메이커를 이렇게 활용합니다

선물하기 for Biz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물하기 for Biz 팀입니다!


광고대행사와 매체사에서는 선물하기 for Biz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사례는 엘리베이터 TV와 함께 새로운 도시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활용사례를 인터뷰 내용을 통해 소개드려 보도록 할게요.




생활공간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



INTERVIEWEE

: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김현지 그룹장님, 정향령 매니저님



담당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마케팅팀에서 아파트 배너광고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 작성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간편하게 참여자들의 응답을 취합받을 수 있었어요."

대학 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에게, 손글씨로 마음을 전하는 응원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수능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직접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보고자 했어요. 작성한 손글씨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인증해야 하는 프로세스에서 선물하기 for Biz 서비스의 "이벤트메이커" 를 활용함으로써 응모 시 이미지 업로드 적용하여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응모자들의 정보수집부터 경품 발송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었어요."

홈페이지 등에서 직접 이벤트를 진행했던 적도 많은데요. 이처럼 자체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이벤트 페이지를 따로 제작하는 시점부터 개발 공수가 소요되고, 이미지 제작 등 추가적인 리소스를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벤트메이커" 기능을 활용하면 이벤트 페이지의 제작부터 선물 발송까지 One-Platform의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의 리소스가 존재하지 않아 매우 간편했어요.



"개인정보 수집의 간편함과 더불어 마케팅 실무자로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아 좋았어요."

실무자의 입장에서 가장 편하게 활용할 수 있었던 부분 중 하나는 개인정보 수집의 간편함이었습니다. 당첨자의 이름이나 주소 등 개인정보를 받기 위한 내부 검수 프로세스들로 인한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벤트메이커" 에서는 이런 부분들이 내재화되어 있어 좋았어요. 이외에도 이미지 업로드나 객관식 등, 다양한 형태의 질문지를 커스텀할 수 있다는 점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유도할 수 있다는 점도 활용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이벤트메이커를 잘 활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 활용할 예정입니다."

월 1-2회 정도는 주기적으로 SNS와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벤트를 진행할 때마다 리소스가 꽤 소요되는 편이어서, "이벤트메이커" 를 사용하기 전에는 이벤트 진행에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이벤트메이커 덕분에 편리하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능적으로도 꾸준히 개선이 되고 있고, 상품군도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 잘 활용하게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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