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관객 S Jul 03. 2023

영차영차 쉬는시간(2)-스타빙 게임

J:진짜 세상에 이런 영화가

P:그래도 다른 영화보다는 러닝타임이 짧아서 다행이었어요.

J:체감 러닝타임은 5시간쯤 된 거 같아요

E:저도 보기 전에는 1시간 22분이면 뭐든 용서한다 하면서 들어갔는데 길더라고요....

(웃음)

N(영화 추천자):영화가 그래도 쿠소영화로서의 재미를 기대할 순 있잖아요. 근데 그것마저도 충족을 못 해

J:초반엔 그래도 재밌었어요ㅋㅋ뒤로갈수록 약간 뭐가 웃긴지 모르겠더라는

E:13년도 영화이긴 한데 쿠소 개그도 좀 철 지난 개그같이 느껴져서요. 네이버 붐에 있을 것 같은 개그들이 난무하는

P:코미디 프로그램에서 인터넷 밈 같은 거 넣어서 만드는데 그걸 1시간 분량으로 늘린 기분

J:캣니스 배우 안타까워 나름 비주얼도 괜찮은데.

N:재평가할만한 장면 딱 하나밖에 없었어요. 처음 봤을 땐 호크아이 매도하는 부분 너무하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다시 보니까 재밌었네요

E:저 그거 너무 웃겨서 캡쳐해뒀어요. 호크아이 잉잉 우는데 그냥 뭘 울어 이 자식

P:CG가 너무 대충이라서 목이 댕겅댕겅 다리가 댕겅댕겅해도 그렇게 잔인하게 안 느껴졌네요.

J:하반신 잘렸는데 어부바하니까 너무 크리피했어요

N:안타까웠던 게 원작 팬들이 여기 게일 배우랑 헝겜 게일 배우 놓고 평가했으면 스타빙 게임이 더 원작에 충실한 캐스팅이라고 했을 것 같다는 거예요. 게일이 원작에서는 구릿빛 피부와 올리브색 눈과 흑발을 가진 남자라고 묘사되었는데 헝거게임에서는 햄스워스 동생 나왔잖아요.

E:저는 헝거게임에서는 사실 둘 다 이입이 안 됐거든요. 스타빙게임 남주는 잘 모르겠고 캣니스 배우 묘하게 닮아서 신기했어요.

N:그래서 너무 아까웠어요. 스타빙 게임따위에....그리고 뻘하게 짜증나는 장면이, 이상한 개그같은 거 남발하면 자꾸 등장인물들이 일본애니처럼 에에?? 으으응?? 고개 흔들면서 이러는데 다 때리고 싶었어요.

E:게일도 처음에 좀 잘생겼다고 생각했는데 에에?? 보고 정떨어졌어요

에에? 내가 어때서?

N:스타빙 게임이 어사일럼이라는 제작사에서 만든 영화인데 이 영화사가 원래 패러디 만들기로 악명이 높아요. 대표적인 영화가 트랜스포머를 베낀 '트랜스모퍼'. 퍼시픽 림을 베낀 애틀랜틱 림. 애틀랜틱 림은 나름 재밌었어요

J:그래서 그 기대로 스타빙 게임도 보신 건가요?

N:네......근데 스타빙 게임은 아니었네요

E:저는 영화 보면서 진짜 이런 것도 영화라고 나올 수 있긴 하구나

N:애초에 처음부터 B급&2차 dvd 시장을 노리고 나오는거라

J:이런 걸 사는 사람이 있구나.....전 헝거게임은 관객 전체가 배틀로얄과 디스토피아를 돌려 까는 거라서 나름 재밌었고 관객 비중도 적어서 재밌었는데 얘는 내가 관객이 되어 웃게 만들라고 하는 게 짜증 났어요

N:자꾸 웃어! 하고 강요하는 느낌이죠.

J:저는 방금 헝거게임을 본 상태라 캣니스가 불 드레스로 엄청 우아하게 도는 게 설마 진짜 불을 붙이려나 싶은 공포가 돋는 거예요. 헝거게임에선 무지 우아하고 멋졌는데 내 캣니스가......

N:원래 쿠소로 유명한 영화는 가령 <갓 오브 이집트>같은 건 제작진들이 내가 명작을 만들고 있다는 착각에 빠져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들어낸 게 저퀄리티라서 재밌는 거잖아요.

(웃음 터짐)

N:근데 스타빙게임은 제작진들이 처음부터 쓰레기같이 만들자! 하고 거기에만 몰두해서 재미가 없었네요. 키치하지가 않아

E:원래 1류 키치함이란 제작자가 진지해야지만 나오는 건데 가짜 키치는 절대 따라갈 수 없단 말이에요.

N:<리얼>이라든가

J:봤어요?

N:네.....

J:본 사람 처음 봐.....

E:저 궁금한 거 있는데 추첨할 때 필 마후터스랑 딘 걸베리? 부를 때 왜 웃은 거예요? 발음 가지고 장난치는 건가 하긴 했는데.

J:추첨하는 분도 분장 잘했더라고요. 거의 똑같아서 왜 똑같은 영화에 나왔는데 저쪽은 진지하고 여기선 그냥 웃기지

N:팅클베리같은 이름인가 패러디전의 이름이

E:아 dingleberry가 구글에 검색해서 보세요 좀 더러워요

J:판도라 상자 열게 하지 마요

N:방금 새로 안 사실인데 <샤크 스톰>이 이 제작사 영화네요. 그것도 '오리지널' 영화

J:우주에서 상어 날아다니는 그거요?

뭐하는 영화야

N:한동안 인기였는데 저퀄 패러디로 짬이 차니까 이런 띵작을 냈다 이거지

E:그것도 보셨어요?

N:1편만 봤어요....그리고 코난 도일 경의 셜록 홈즈라는 영화도 만들었는데 이 제작사 셜록홈즈에는 공룡이 나오네요

J:가관이다

N:'나는 전설이다'와 '오메가맨'을 합쳐 만든 '나는 오메가'

E:보기는 싫은데 다 너무 궁금해요

N:클로버필드를 베낀 '몬스터'. 유튜브에서 요약해주는 거 있으면 그거 보고 싶다. 왜 영화 유튜버들은 이런 것들은 요약 안 해주지?

J:진짜 N님 쿠소영화 장인이었군요

E:스타빙 게임은 영화 전체가 그냥 유튜브 OO영화 1분 요약 같았어요

N:밈 없이는 일반적인 말도 못 해

E:이 영화는 13년 영화지만 2020년에도 타노스 얼굴에 이상한 거 합성해두고 이런 영상 되게 많잖아요. 그거 보는 기분이에요.

이 영화는 뭐야?

E:영화도 개판인데 자막까지 개판이라 더블로 괴로웠어요. 전부터 계속 궁금했던 건데 왓챠같은 플랫폼에서는 영화 극장용 자막을 그대로 가져오는 게 아니고 직접 만드나요?

P:하긴 이런 영화 자막을 누가 열심히 번역을 하겠어요

J:석희가 하면 돼

N:석희 인권은 어디 있나요

(웃음)

N:직접 안 만들걸요? 그리고 넷플릭스같은 경우는 단가를 제대로 주는데(....)

E:그럼 이.....이딴게 공식 자막이라는 건지? 왓챠는 좀 고질적인 문제인 게 <오피스>같은 경우에는 존대랑 반말을 한 문장 안에 섞어서 올리고 <프린세스 다이어리> 볼 때는 누가 봐도 오타인 거 자막에 포함돼있고 그랬어요

J:왓챠는 자막 신고 안 되나요?

N:자막 신고 돼요

E:오피스 자막은 진짜 개판이라 어느 정도냐면 니 졸업식에 꼭 갈게요 이 정도?

N:기미갤(기타 미국 드라마 갤러리)자막 그대로 복붙해온 거 아니지? 저번에 커뮤니티 보다가 그런 합리적 의심을 하게 됐는데

E:진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N:괴로운 정보로 점철되는 행앗

J:전.....19금 장면도 너무 괴로웠어요

N:너무 어이없어서 거기서 헛웃음 지어버렸어요. 보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J:N님도 2번 본다고 고생하셨어요....제가 제대로 된 19 영화를 추천해오겠습니다

-그래서 다음 영화는 진짜로 19세 영화가 됨-

매거진의 이전글 폭탄 돌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