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샤 May 11. 2024

5월의 비

나의 두 번째 심리 상담 일지 (10)

참 아리송한 당신께,


당신을 마음 깊이 저주합니다.

당신이 주었던 상처와 고통이 반드시 당신에게도 되돌아가기를 바라요.

가슴 깊이 그렇게 바래요.


당신을 사랑하지 않아요.

존경하지도 않아요.

함께 있는 것이 고통스러워요. 더 이상 조금도 같은 공간에서 숨 쉬고 싶지 않아요.

당신으로부터 제 자신을 지키고 싶어요.


당신과 만나기로 한 날부터 악몽에 시달렸어요.

이번에는 운이 좋았지만, 다시 이런 일이 생긴다면 나는 거절할 용기를 낼 수 있을까요?

당신을 미워하는 제가 괴물 같겠죠? 어린 제 눈에는 당신이 괴물이었는데도요.

제 괴로움은 벌써 잊히고, 지금의 저만 손가락질을 받네요.

여전히 저는 억울한 어린아이 그대로네요.

 

그거 알아요?

저는 언젠가 오로라를 보러 갈 거예요. 산토리니에서 휴가도 보내고요. 돌고래도 보고 싶어요.

그리고 언젠가는 당신으로부터 자유로워질 거예요. 그게 어떤 형태이든지요. 


아직은 잘 모르지만, 관계를 유지하거나 단절하는 것 바깥에 저의 정답은 존재할 거예요.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저만의 정답을 찾아나갈 거예요.


꽃을 드릴 수 없어서 죄송해요. 정말 죄송해요.

나도 드리고 싶었어요.

하지만 감사하지 않은 걸요.

당신을 사랑할 수 없는걸요.


저도 어쩔 수 없었어요.

그건 알아주세요.

언젠간 제가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알아주세요.

제가 얼마나 외로웠는지 떠올려주세요.


제 손을 놓은 건 당신이었다는 것을

언젠간 깨달아주세요.

꼭 후회해 주세요.

그러면 위로가 될 것 같아요.

제가 이상한 사람이 아니라는 위로가 될 것 같아요.


저는 이 순간에도 제 최선을 드렸다는 것을 잊지 말아 주세요.

한 순간도 그러지 않은 적이 없었어요.

저는 항상 사력을 다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걸 했어요.


저에게 없는 것을 드릴 수는 없으니까요.

제가 못하는 것을 할 수는 없으니까요.

슬프기는 했어요.

그것조차 저의 진심이었어요.

너무 사랑하고 싶었어요.

마음껏 사랑해도 괜찮은 당신이기를 바랐어요.

지금도 바라는 지도 몰라요.

지금도 바라요.


5월의 비를 맞으며

당신의 어린아이 드림.

작가의 이전글 벌레 잡는 아이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