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지수 May 18. 2024

행복의 차이

사람들

인간은 각자 즐거움이 모두 다르다. 어떤 사람은 산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바다를 좋아한다. 일을 하면서 인간관계가 많아지고 자연스레 사람들과의 만남의 기회가 많이 생기게 되었다. 사람들을 유심히 보고 궁금한 사람이 생기면 그 사람을 더 들여다보고 싶다. 나는 사람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만남의 초반에 그 사람의 성향을 잘 살펴봐야 한다. 어떤 사람인지 어떤 것을 좋아하는 사람인지 무슨 생각을 하는 사람인지 바라본다. 어렸을 때는 사람들을 무턱대고 좋아하다가 나중에 나와 결이 다른 사람이란 걸 알고 깊어진 좋아하는 마음을 수습하느라 에너지를 많이 소모했었다. 어느 정도의 깊이로 좋아해도 되는 사람인지 알아가는 내가, 천천히 살펴보는 내가 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매거진의 이전글 모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