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CMH Oct 30. 2023

지금부터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성공은 누구나 하고 싶은 문구입니다. 

나는 실패하고 싶다. 이런 사람은 없습니다. 실패는 어쩌면 미운 상대에게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단순히 성공은 명성과 경제적 자유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백 년 전에도 성공하는 사람이 있었고 지금도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공의 방법 관련 서적이 많이 

판매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매우 적습니다. 


왜 나는 성공하지 못할까? 어디에서부터 잘못된 걸까? 학교 다닐 때 공부를 열심히 안 해서 그렇까? 


공부 잘하는 친구의 삶은 성적처럼 상위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공부가 성공의 지름길로 여겨져 왔습니다. 확률적으로 공부를 잘하면 안정적인 직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직도 학교 성적과 대학을 인생의 목표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학이 미래를 보장해 주지 않습니다. 잠시나마 편한 삶을 제공하는 건 인정합니다. 결국 안정적인 삶은 또 다른 위기가 찾아왔을 때 힘없이 쓰러지게 됩니다. 오래전 이순신 장군이 빛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결국 공부를 많이 한다는 것은 한 가지 문제의 답을 얼마나 많이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냐의 문제입니다. 이것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인생에서 정답은 없습니다. 

수능 시험처럼 정해진 문제와 정해진 답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답이 될 수가 없습니다. 결국 스스로 답을 찾아 나아가야 합니다.

 

현재의 학생들은 성적이 잘 나오는 방법만 공부합니다. 성적은 곧 직업의 선택과 경제적 자유를 이룬다는 암묵적인 결론으로 답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누군가에게 만들어진 직업은 결국 오래 유지할 수 없습니다.  


누군가는 공부를 하지 않고 열심히 놀거나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경제적 자유나 인기를 얻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을 살면서 스스로가 좋아하는 일을 잘 모릅니다.


성공은 스스로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즐기면 된다. 비교적 간단한 문제이지만 해결 방법은 굉장히 난해 하거나 어렵습니다.


하고 싶다고 생각했던 일들이 막상 하고 나면 아닐 수도 있다. 지금까지 착각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드디어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한걸음 나아갔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뭘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지금 간절히 이루고 싶은 일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간절한 마음을 담아 크게 소리 내어 외쳐야 합니다.


원하는 것을 단순히 크게 외치기만 해도 조금씩 나의 목적에 나아가기 시작합니다. 매일매일 외쳐야 합니다.

그러면 나의 목표가 이루어 집니다. 의심하지 말고 행동해야 합니다. 


저 또한 조금씩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반듯이 성공하는 방법 중 한 가지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노란 꼬순내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