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찌니 Jun 20. 2024

지난 반년의 회고, 배움과 변화

나 자신 만의 일삶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난 6개월을 회고했고, 앞으로 6개월의 계획을 정리했다.

지난 6개월은 나 자신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게 해줬고 많은 도전과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줬으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준 시간이었다. 

반면에, 여전히 자신의 몸과 정신 건강 관리가 취약하다는 스스로의 부족함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시간이었다. 이 6개월의 배움이 있었기에, 앞으로 나의 새로운 6개월을 위한 변화를 생각하게 되었다.




시간은 유한하니까, 더 가치있는 일에 집중해서 쓰자!

1. 생활 유지 : 천억 회사를 만드는 일에 함께 하면서 좋은 성과를 내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열기

2. 건강 개선 : 정신 건강을 위한 글쓰기 & 몸 건강을 위한 재활 필라테스와 1시간 이상의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기

3. 미래 투자 : 십잡스 프로젝트를 지속하면서 장기적으로 경제적 자유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도전과 시도해보기


글쓰는 근육을 단련하자!

개인적인 여러 이슈와 비즈니스로 인해 나를 위한 시간이 줄어들면서 글을 쓰지 못하면서 스트레스가 쌓이는 느낌이 들었다. 역시 글을 쓰면서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나에게는 글쓰기는 생활 유지, 건강 개선, 미래 투자라는 3가지 집중 가치를 모두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액션이기도 하니까.


글쓰기가 '일상'이 아닌, '일삶'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글쓰기를 주력해서 운영할 채널을 다음과 같이 정하고 글쓰는 에너지를 집중해서 쓰려고 한다. 

브런치 : 나의 경험과 생각을 축적하기 위한 #일삶기록 남기기

퍼블리나 네이버 프리미엄 채널(심사 통과 후 채널 오픈 준비 중이다.) : 나에게 수익을 만들어 주고 미래 투자의 기회를 열어 줄 #콘텐츠 남기기


그리고 이런 방향성을 기반으로 한 앞으로 1년 간의 글쓰기 캘린더를 7월 한달 간 만들어 보려고 한다.




나 답게, 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자.


                    

작가의 이전글 본편 13개월(1월) 회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