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꾸준이 Nov 02. 2022

낭비없는 삶에 동참하고 싶으신가요?

친환경 가게 큐레이션 프로젝트 #연남_지구샵

함께 공존하며 오래, 그리고 튼튼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고 싶은 대학생 다섯 명이 모였다. 모여서는 누군가에겐 다소 따분한 이야기를 꽤 오래 나눈다. 이를테면, 어떻게 하면 지구에 있는 모든 것들이 제 몫을 침해받지 않고 건강하게 살아남아 삶을 영위할지에 대한 이야기와 어떻게 하면 지갑을 열 때 조차도 이것에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친환경 가게 큐레이션 프로젝트는 그렇게 탄생했다. 




세 번째 소개하는 장소는 연남에 위치한 '지구샵'이다. 



지구샵은 낭비없는 삶, 불필요한 쓰레기 없는 세상을 추구하는 곳이다. 일상 속에서 누구나 낭비없이 살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제로웨이스트 라이프를 소개한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다. 


지구샵 연남점에서는 감각적인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판매하며 리필스테이션, 순환 스테이션을 체험할 수 있다. 



지구샵에는 3원칙이 있다. 첫째, ZEROWASTE다. 이를 위해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불필요한 재료나 속포장 등이 사용되지 않도록 낭비성 물질을 지양하며 유통단계에서도 낭비를 막고자 불필요한 완충재, 보호재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둘째, RESEARCH다. 우리 주변에는 폐기 이후의 과정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당장의 편리함만을 위해 제작된 비환경적 제품이 넘쳐난다. 어떻게 하면 이러한 기존의 제품을 편리하면서도 친환경적으로 제작할 수 있을지 지구샵은 끊임없이 고민하여 제작한다. 


셋째, BIO-DEGRADABLE다. 지구샵은 제품의 끝을 폐기가 아닌 순환이라고 믿는다. 생분해가 가능한 재질로 제작하여 제품이 수명을 다하고 난 후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