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네어 May 24. 2023

[숏글]우리가 알고 있던
“너굴맨”은 사실...

[숏폼]영상이 아닌, ["Short" 글] 입니다 :)

이 밈을 아시나요?

  여러분은 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이 밈을 보신적이 있으실까요?


" OOO은 이 너굴맨이 처리했으니 안심하라구~~ "


라는 글과 함께 쓰이는 "너굴맨" 밈인데요. 이게 사실은 그동안 우리가 잘못 알아왔던 부분이 있다 하더라구요ㅋㅋㅋ


   얼마전,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서도 접한 사실인데 " 우리가 '너구리'라고 알고 있는 동물은 사실 "라쿤" 이라고 하네요!! "


왼쪽은 라쿤(Racoon), 오른쪽은 너구리(Racoon Dog)

  사진으로 보니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라쿤'과 '너구라'는 아예 종부터가 다르다고 해요!

'라쿤'은 아메리카너구리과 / '너구리'는 식육목 갯과 즉, '너구리'는 실제로 개와 오히려 닮은 구석이 많은 동물이라고 하더라구요?! (이왜진)


  우리가 흔히 보던, 손을 사용하여 뭔가를 하는 애들 '라쿤'인 것이죠!


우리가 아는 '너구리'의 꼬리 또한 '라쿤'의 꼬리이다

  또한 '너구리'는 꼬리도 밋밋하다고 해요. 우리가 너구리의 대표 특징으로 쉽게 접하는 " 갈색-검정 줄무늬의 꼬리 "라쿤에게만 나타나는 특징이라고 해요..!


  "너구리 라면", <보노보노>의 "너부리", 롯데월드의 "로티"&"로리" 또한 너구리가 아니라 사실상 '라쿤'인 것이죠..!


"너구리 로켓" (X) -> "라쿤 로켓" (O)

  그렇다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로켓" 또한 '너구리'가 아닌라 '라쿤'이라는 종임을 알 수 있겠네요!!(실은 이걸 말하고 싶었던 거임)


  한편, 우리나라는 ['너구리'란 이름을 토대로 실제 라쿤을 너구리로 오해]하는 경향이 있다면, 해외에서는 너구리를 "Racoon Dog"라고 부르며 ['라쿤'을 토대로 너구리를 명명]한다고 해요.



[마치며]

아이폰에도 뿌리박힌 너구리-라쿤 오해

  ' 나는 과연 한번이라도 너구리를 실제로 본적이나 있을까 '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조금은 충격적인 사실이었어요ㅋㅋㅋ


사람들 인식 속엔 너구리의 모습(실제 '라쿤')이 뿌리 깊이 박혀 있는데, 이런 사실을 알고도 어떻게 불러야 할지는… 한번 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 제가 이 사실을 알게 되고 관심을 가지며 찾아보게 된 콘텐츠도 소개하며 마칠게요 :


https://youtu.be/fY7ptFgof18

| YouTube 채널 <우왁굳의 게임방송> "우린 모두 속았습니다."


  그럼, 다음 <가오갤 3> 스포리뷰를 통해 돌아와볼게요 ●ᴥ●


오늘 글 - 한 이미지 요약
작가의 이전글 [NO스포리뷰]<가오갤3>보기 전 알면 좋은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