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UI디자이너 데이지 Feb 15. 2023

change 02. 배달의민족의 디자인

배달의민족의 디자인은 어떤 게 변했을까

메인화면
(좌) 과거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주소 텍스트 변경: 주소가 좌측으로 옮겨지면서 텍스트의 크기가 커지고, 옆에 있는 아이콘이 line에서 solid로 변경되었다.

Top 아이콘 위치 변경: 좌측에 있던 메뉴 아이콘이 우측 아이콘들과 같이 묶이게 되었다.

태그 기능 추가: 태그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태그를 눌러 간편하게 볼 수 있게 되었다. 가장 중요한 태그에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다른 태그와 다르게 그라데이션 색상을 사용하였다.

BG색상 변경: BG와 배너들의 색상이 반전되었다.

아이콘 삭제: 배너의 > 아이콘이 삭제되었다.

배너 높이 변경: 배너 추가에 따라 한 화면에서 여러 정보를 한 번에 보여주기 위해 각 배너들의 높이가 전반적으로 줄어들었다.

배너 추가 및 구성변경: 신규 배너 추가 및 배너의 중요도에 따라 배너의 배치가 재구성되었다.




마이페이지
(좌) 과거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아이콘 텍스트변경: 가독성을 위해 텍스트 크기가 커지고 명도가 강해졌다. 굵기는 더 얇아졌다.

배너영역 추가: 매출 증대를 위해 아이콘 밑 광고배너 영역이 추가되었다.

배너 추가: 만화경 배너가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의 배너로 추가되었다.

우선순위 변화 1: '배민그린'배너에 서브 텍스트가 추가되었다. 전체적으로 중요한 배너에 서브 텍스트가 추가되었다. '배민페이'가 '배민그린'과 같이 묶이면서 기본 텍스트였던 타이틀이 그래픽적인 요소가 추가되며 서브 텍스트에도 컬러감이 추가되어 더 중요한 요소로 변하였다.

우선순위 변화 2: 공지사항 아래에 있던 '배민커넥트 지원'이 상단으로 올라오며, 서브 텍스트를 통해 기존보다 중요한 위치로 올라왔다.




리뷰화면
(좌) 과거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아이콘 위치 변경: 좌측 하단에 있던 장바구니 아이콘이 top 부분 우측 상단으로 올라오게 되었다.

기능(아이콘) 변경: 검색 아이콘에서 홈 아이콘으로 바뀌었다.

타이틀 위치 변경: 장바구니가 top 부분 우측 상단으로 올라오게 되면서 타이틀이 가운데정렬에서 좌측정렬도 변경되었다.

배너영역 추가: 매출 증대를 위해 리뷰 밑 광고배너 영역이 추가되었다.





구독과 라이킷은 글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change 01. 카카오뱅크의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