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UI디자이너 데이지 Mar 02. 2023

change 04.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의 디자인은 어떤 게 변했을까

메인화면
(좌) 예전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Top 변경: 이름이 사라지고, 로고로 대체되었다. top 부분 더 보기 기능이 Bottom에 있던 메뉴로 변경되었다.

구조 및 BG 변경: BG에 색상이 들어가면서 리스트 형식에서 카드 형식의 배너로 레이아웃이 변경되었다

입출금 계좌 레이아웃 변경: 순자산이 최상단에서 하단으로 묶이게 되면서, 상단에는 4개의 기능 탭이 나오게 되었다. 최상단 위치한 순자산에 대한 정보는 다른 앱에서도 볼 수 있는 기능으로, 뱅크샐러드 앱의 정체성과 메인 기능으로 보기엔 어려울 것 같다. 이러한 이유로 앱의 수익성이 있는 상품들이 더 중요한 요소로 나오게 구조가 변경되었다.


 +'뱅샐용돈'이 '리워드'로 텍스트가 변경되었다. 미션을 수행하고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용돈보다는 리워드라는 단어가 오해의 소지 없이 더 기능에 부합하기 때문에 텍스트 수정이 이뤄졌다. 용돈: 특별한 행위 없이 받을 수 있는 돈 /리워드: 특별한 행위에 의한 보상

은행 아이콘 변경: 투명 배경 아이콘에서 들어간 형식에서 원형의 배경이 있는 아이콘으로 변경이 되었다.

Bottom Bar 변경: 홈(자산)이 홈과 자산으로 기능적으로 분리되었다. 하나씩 옆으로 밀리게 되면서 결과적으로 메뉴가 bottom bar에서 top bar로 이동했다..




금융화면
(좌) 예전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콘텐츠 추가: 카드, 대출, 보험, 연금 4가지 에서 대출이 신용대출+주택담보대출로 분리가 되었으며, 적기 적금, 자유 적금이 4가지의 신규 상품들이 추가가 돼 총 8가지 콘텐츠가 되었다.

타이틀 변경: 콘텐츠가 여러 개로 증가됨에 따라 '금융매칭'에서 '금융쇼핑'으로 변경되고, 서브 텍스트가 추가되었다.

카드추천: 다른 카드의 혜택을 비교해 보는 유도형 버튼에서, 더 디테일한 설명이 추가된 소비습관에 맞는 카드 추천으로 변경되었다.


- 검은색 텍스트는 변화된 사실

- 컬러 텍스트는 디자인 변경이 이뤄진 사유를 추측한 코멘트입니다.



구독과 라이킷은 글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change 03. 토스의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