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UI디자이너 데이지 Mar 16. 2023

change 06. 케이뱅크

케이뱅크의 디자인은 어떤 게 변했을까

메인화면
(좌) 예전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상단 변경: 좌측 상단 이름과 텍스트 버튼이 사라지고 Kbank 로고로 변경되었다.

카드 디자인 변경: 가져오기/이체하기/체크카드 만들기 3가지 텍스트 버튼이 솔리드 버튼 형태로 변경되었다. (인지 향상 및 주목도)

구조 변경: 챌린지박스에서 추천서비스로 변경되었다.




Footer

Footer 변경-1

footer 5개 기능에서 4개 기능으로 축소 및 기능의 변화가 생겼다. 

아이콘+텍스트 형태에서 아이콘 단독으로 변경됐다. 

내 계좌(홈) 화면 기능이 센터에 위치했으나, 좌측으로 옮겨지고 홈 아이콘에서 지갑 아이콘으로 변경됐다. 

기존엔 쉐도우로 배경과 구분한 반면 라인으로 배경과 분리하였다.

Footer 변경-2

지갑에서 다시 홈 아이콘으로 변경되었다. 

기능 및 텍스트가 변경되었다.

다시 라인대신 쉐도우를 통해 배경과 분리하였다.

양 끝 상단 R값이 추가되었다.



상품화면
(좌) 예전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기능 구조: 상품과 혜택이 같이 묶여있는 구조에서 추천(상품) 단독 구조로 변경되었다.(혜택은 메뉴 화면에서만 존재)

탭 변경: 텍스트 버튼에서 솔리드 버튼으로 변경되었다.

배너 변경: 슬라이드 형식의 배너로 밑의 닷(dot)과 우측에 살짝 보이는 배너를 통해 여러 개의 배너가 있음을 인지시켜주는 형태에서 배너우측 하단에 1/n+과 같은 형태로 몇 개의 배너가 있는지를 알 수 있는 형식으로 변경되었다.




메뉴화면
(좌) 예전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폰트 사이즈 변경: OOO님 이름의 폰트가 2pt 커졌다.

top 변경: 흰 원형 BG안에 아이콘이 들어간 형태에서 BG가 삭제되고 아이콘이 커졌다. 폰트 또한 사이즈가 커지고, 블랙으로 변경되면서 가시성이 좋아졌다.

내 자산 추가: 자산이 상세 세분화 되면서 각개 별로 볼 수 있게 되었다.

아이콘 추가: 탭 부분들에 아이콘이 생겼고, 상단 내 자산의 영역과 동일하게 > 버튼이 추가되었다.


- 검은색 텍스트는 변화된 사실

- 컬러 텍스트는 디자인 변경이 이뤄진 사유를 추측한 코멘트입니다.



구독과 라이킷은 글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change 05. 크림의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