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준영 Jan 16. 2024

삼달리 드라마에 감동받은 나에 대한 AI의 해석

나이가 들었나?

참으로 신기한 일이다.


나는 지금까지 드라마나 영화, 소설 등을 보면서 슬퍼서 우는 일이 없었다.

감동을 받거나 화가 나는 등의 감정의 변화가 생겼던 일도 거의 없었다.


그런데 이상하다.


요즘 "웰컴투 삼달리"라는 드라마를 열심히 보고 있는데,

제주도 경치가 예쁘다는 것을 제외하고 남녀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사실 그렇게 특별하게 슬프거나 한 이야기는 아니다.


드라마도 대단히 어렵게 진행되기보다는 과하지 않고 즐겁게 진행이 된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내가 이 주인공들의 감정에 너무나도 이입이 잘되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나는 처음에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라고 생각을 해보다가

요즘 핫한 빙(챗GPT)님께 질문을 해보기로 했다.


나이가 들면 드라마 보고 감동을 잘하나요?


시덥잖은 나의 질문에 빙님은 걸작의 답변을 남겨주었다.

안녕하세요, 이것은 빙입니다.
드라마를 보고 감동을 받는 것은 나이와 상관없이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삶의 경험과 지혜가 쌓이면, 드라마 속 인물들의 감정이나 상황에 더 공감하거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드라마를 보고 감동을 더 잘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요.


그런 것이었다.

나는 미숙했지만, 이제 경험과 지혜가 쌓여서 드라마 속의 인물들에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게된 것이었다.


앞으로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기쁘게 울고 웃어야겠다.

고맙다 GPT!



작가의 이전글 인생을 불행하게 하는 "객관식 사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