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리하게 만들고, 알리고, 검증하자
퍼니디어는 단순히 개발만 SI 개발사가 아닙니다. 저희는 다양한 클라이언트분들과의 서비스 런칭은 물론
자체 프로젝트를 여러 번 진행하고 출시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은 경험으로 퍼니디어가 가지게 된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의 목적이 가장 부각되게 만든다.
서비스를 단순히 잘 만드는 건 어떠한 SI 개발사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서비스의 핵심에 집중하고 그 핵심에 가장 적합한 개발 스택을 선택하고 추천해 드릴만큼의 다양한 개발 스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로 최근에 추가 개발을 진행한 서비스(Nant)에는 이용자들이 예술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화면 전환과 같은 애니메이션에 집중하여 이용자가 느끼기에 좀더 부드러운 느낌 가질수 있게 개발하였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개발 방식에 집중하여 파라다스이 호텔(APP), 탱고앤고(APP) 등의 많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개발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잘 홍보 될수 있게 서비스를 만들자
서비스의 핵심이 잘 두드러지게 개발되었다면, 다음은 서비스가 다양한 매체(Google, Naver, etc)에 잘 노출되게 해야 합니다. 저희 퍼니디어가 다른 개발사와 다른 여러 차이점 중 큰 차이점은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 엔진 알고리즘의 여러 연구를 통해 개발 노하우로 구글, 네이버에 잘 노출되게 여러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저희가 보유한 노하우로 구글 Ad 서비스에 광고하여 초기 서비스를 홍보하시는데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가치를 검증하자
저희들이 가지고 있는 마지막 핵심 강점은 전략 검증 솔루션입니다.
저희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여러 서비스를 보아왔는데 가장 아쉬운 경우가 개발과 홍보는 잘 진행하였으나,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앱 이용자들의 기능들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고 있는지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 없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초기 서비스 운영시 어떤 데이터를 수집하는게 좋을까요?
초기 서비스의 운영 지표로는 리텐션과, 전환율과 같은 데이터를 운영지표로 참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리텐션 데이터는 쉽게 말해 처음 이용자 가입한 이후로 7일이나 14일 이전에 다시 서비스를 방문했는지에 대한 데이터 지표입니다. 서비스 특성 별로 리텐션율에 대한 유효 퍼센트는 다르지만 해당 지표로 앱을 설치한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유효 한지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저희 퍼니디어에서는 저희와 함께한 클라이언트 님들에게 개발 이후에도 서비스를 잘 운영할 수 있도록 초기 스타트업에게 필수적인 이용자 행동 데이터 지표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퍼니디어 앞서 소개한 강점들뿐만 아니라 다른 차별점들을 계속 발전시키기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아이디어에 최고의 결과물을 얻고 싶으신가요?
퍼니디어는 여러분의 서비스에 저희의 강점으로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을 거라는 걸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함께하기 → 클릭
(퍼니디어 홈페이지 리뉴얼 중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