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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최철주 Jan 20. 2023

현대미술 디자이너 최철주|Designer Louis C

Contemporary Art Designer Choi Chuljoo 7

현대미술 디자이너 최철주 Contemporary Art Designer Choi Chul-joo [7] Contemporary Art Design, Contemporary Art work Design, Contemporary Art Cultural Design|Contemporary Art Design Artist Choi Chul-joo's Contemporary Art Today Choi Chul-joo Art Criticism, Contemporary Art Design Criticism, Contemporary Art Cultural Design Criticism and Contemporary Art Today Choi Chul-joo's Art Works  ( https://opensea.io/Louisland ) (https://opensea.io/Louisland ) Criticism: The abstract design work of the concept of desire applies Choi Cheol-joo's concept of desire design process, and the realistic design process of the concept of desire repeatedly applies Choi's desire formula./ 

Art Design Review of Contemporary Art works [7] Abstract Artist Louis Choi Chuljoo Treacherous Conceptual Art Abstract Painting <Morning glory> Art Review & Conceptual Art Pop Art Abstract Painting Design / Contemporary art examples of Abstraction Review : Treacherous Contemporary Art Abstract Painter Louis Choi Chul-joo Pop Art Abstract Art Works & Art Reviews 추상화 디자인 abstraction design: 배반적 개념미술 의미 구조의 이미지를 설치한 한국화 추상 디자인한 팝아트 현대미술 작품 <나팔꽃 추상화 p77-7> 한국화가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포스터100 이미지로 한 한국화 추상 디자인8 = 유명 현대 개념 미술가, 현대미술 작가, 현대 추상미술 한국화가 작품 / 추상 화가 그림 최철주 개인전: 2022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나팔꽃 추상화 p77 유명한 현대 미술가 작품 현대 화가 추상 화가 루이 최철주/ Famous contemporary artist, modern painter, abstract painter & contemporary abstract artist Louis Choi Chul-joo's treacherous conceptual art abstraction 'Morning Glory' pop art abstraction design / 현대 배반적 개념미술 한 한국화 미술평론: 추상화 작품 <morning glory p77-7> 디자인 평론


Design review: the New York Contemporary Art Exhibition of "Morning glory" abstract painting(Poster): an exhibition of the desires of others seen by a chick as an infant." a contemporary art work that applies artist Louis Chul-joo Choi's Lacan art theory. 20220301

~20220308 Flushing Town Hall, New York.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2022 p77-7,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라캉적 개념미술로 한 회화 도슨트: 라캉적 개념미술은 예술적 관념을 직시하며 라캉의 상상과 존재의 대상을 그리는 것으로 진행현상과 결과를 시각화. Painting docent as Lacan conceptual art: Lacan conceptual art faces artistic ideas. It visualizes the phenomenon of progressive phenomenon and results as painting objects of Lacan's an imagination and existence. ( ACN ・ 2021. 12. 28. 17:07 라캉적 도슨트)


루이 최철주 <나팔꽃> 뉴욕 전시에 그려진 실재의 개념미술 추상화 : <morning glory 2022-d-bling bling> Louis chul joo Choi, morning glory 2022-d-bling bling, 131X166cm, acrylic and composite materials on cloth, 2022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 이미지: 이미지를 오브제로 디자인한 라캉의 오브제ɑ<morning glory 2022-d-bling bling>는 비실재의 개념미술 이미지 <morning glory 2020 p26-01> 화폭에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연쇄하여서 실재 나팔꽃의 실재 개념미술 이미지다. 이것은 < Kim Yon-ja's bling bling 3>에서 전이한 <morning glory 2022-d-bling bling>을 의미하며 비실재의 사실적 이미지를 가역적 빛으로서 왜상(anamorphosis)적 이미지로 수작업으로 그리진 라캉적 오브제ɑ다.

그 오브제ɑ의 형상은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의 디자인 컨셉으로 한 <morning glory>에 가역적 빛의 음영을 중첩해 그려서 이것을 라캉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의 디자인 즉 추상화 이미지로서 < morning glory 2022-d-bling bling>으로 기호화하여서 연쇄한 현대 개념미술 작품으로서 실재의 자리를 대리하는 추상화 다. 


라캉의 오브제ɑ<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나팔꽃 추상화 p77-7>로서 추상적 표상 이미지 오브제를 재현하는 음영적 도식으로 시각체계는 은폐하고 있으나,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적 관점의 가역적 빛의 음영에서 드러난 비사실적 형상을 순간적인 응시로서 보이는 추상화 오브제ɑ.

추상화에 감춰진 오브제ɑ는 일반성을 벗어나 예술성을 획득하고자 타자의 억압된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을 통해 표출된 왜상적 이미지를 라캉적 디자인으로 형성하고 타자의 욕망을 존재로서의 오브제ɑ를 생성하여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에서 드러낸 비사실적 이미지가 순간적 왜곡된 타자의 욕망적 이미지를 의미적 구조으로 실재의 비사실적 추상화의 개념 미술성을 드러낸다

이것은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에서 포스터 이미지에 의미가 미출현하는 라캉의 환상공식($◇ɑ)의 소쉬르 연산식에 대입하여서 <나팔꽃>이 상상하는 타자의 욕망을 쾌락과 성적충동의 만족(Jouissance)과 함께 배경의 또 다른 나팔꽃을 잡으려는 빗금친 기의(s(ɑ/))에서 분열된 주체($◇D)는 거세(castration)에 도달한다. 이것은 시각체계에서 보이는 나팔꽃이 상상하는 비일관성을 음영으로 은폐한 나팔꽃을 스크린으로 한 이미지를 보인다.(ACN ・ 2021. 12. 29. 0:01 라캉의 환상공식($◇ɑ)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나팔꽃 추상화 p77-7>로서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는 풍습의 변화 대상으로 나팔꽃을 추상화로 그리는 것은 하나의 대상으로 보이는 또 다른 문화 공간의 단면적 이미지로서 나팔꽃 음영에 감춰진 병아리가 닭으로 오인한 유아적 존재를 드러낸다. 

이것은 추상적 공간에서 보이지 않는 작은 조각으로 그려진 대상(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나팔꽃 추상화)로서 타자의 욕망을 나팔꽃 배경에 감추고 실재는 <나팔꽃> 배경의 음영속에 오브제가 중첩된다.

여기서 <나팔꽃>의 배경에 감추어진 오브제는 타자의 욕망으로서의 작은 조각이다. 그 조각의 형상이 실제로 바꾸는 기표적 의중 운동을 통해서 가역된 실제 공간을 추상한다. 

그 공간은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형성된 비재현적 이미지라고 가정할 때 실재는 상사적으로 실재를 재현한 추상적이고 가상적 이미지로 존재한다.


Louis Chul-joo Choi, <I want to be happier day by day like this, bling bling; 스틸이미지 4-26>, a Video Cartoon News on a computer 2021 / 현대미술 회화 디자인: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 이미지를 기호화한 오브제 디자인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추상 이미지 디자인: 이미지를 오브제로 디자인한 라캉의 오브제ɑ<morning glory>는 나팔꽃의 실재를 의미하는 왜상(anamorphosis)적 이미지로 생성된 이미지를 수작업으로 디자인한 배면이 비춰지는 교직된 천의 형태에 그리진 라캉의 오브제ɑ다.

그 오브제ɑ의 형상은 뉴욕(Flushing Town Hall & Yeomyeong Hall)에서 루이 2022년 <나팔꽃>개인전 관련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으로서 디자인 컨셉으로 한 100개의 포스터<morning glory poster>와 연관된 이미지를 디자인하여서 이것을 라캉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의 디자인 즉 회화의 전시 이미지를 기호화하여서 연쇄한 현대 개념미술으로 추상화했다. 그 추상화들은 형상을 보고서 차이를 구별할수록 한쪽 방향으로 그 형상들을 이해하기 때문에 이면(裏面)의 의미를 구상한다. 그 형상들이 달라도 동일한 의미를 말할때 그것은 기호적 구조로서 유사한 색깔과 크기의 추상이다. 즉 구상적 형태로서 동일한 의미의 구조로 한 비실재의 사실적 형상을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추상 화다.

따라서 형상이 다른 동일한 의미로서의 추상 화는 유사한 색깔과 크기가 다른 사상적 비형상의 존재로서 실재하는 비사실다.


배반적 개념미술로서의 추상화는 미술에서 사실적 구조물로서의 추상화를 말한다. 사실적 형상의 자리에 존재하는 개념적 의미들은 카툰 만평 이미지로 구분될 수 있으므로, 추상화는 타인의 추상적 욕망을 카툰 만평 이미지로 해석하는 가역적인 빛의 음영을 통해 그려진다.

Abstract painting as a precarious conceptual art refers to abstract painting as a realistic structure in art. Since the conceptual meanings present in the place of the realistic shape can be divided into cartoon review images, abstraction is drawn through reversible light shading that interprets others' abstract desires as cartoon review images.

개념미술 나팔꽃 추상화 작품 : Choi Chul-joo, <Kim Yon-ja's bling bling 2>,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2021라캉적 개념미술로서 현상적 자리를 타자의 욕망이 선택한 실제의 구조로서의 현대미술 추상화


비사실적 실재의 형상을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의미 공간에서 보이는 형상의 의미를 그려낸 오브제(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나팔꽃 추상화 블링블링)은 타자의 욕망을 시간성에 감춘 이미지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의미를 구조화하여서 그 오브제를 실제 형상으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을 의미화하고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적 추상의 의미 즉 거울속의 이미지는 가상적인 비실재의 이미지로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의 자리를 드러낸 추상적 이미지의 오브제ɑ를 보인다.

라캉적 개념미술가 최철주의 추상화 디자인은 초기 개념미술의 개념으로 한 회화성의 복귀다. 즉 회화 작품으로 생성하는 개념미술 디자인이다. 따라서 그의 현대 개념미술은 시사만평처럼 현상적 이미지를 비판하지021만 회화성으로 디자인적 가치를 말하고 추상한다.

미술품에서 Ready made 기성품이 회화성을 대신할 수 없고 Marcel Duchamp 뒤샹처럼 창조된 개념과 그의 동조자 Joseph Kosuth 조셉 코수스가 말한 철학에 따른 메시지를 말한다. 

반면에 라캉 미술이론에서의 유아적 상상계의 허상을 개념으로 한 최철주의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시사만평으로 개념의 의미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이미지에 메시지를 담는다. 그것은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회화의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이것은 수학적 개념과 철학적으로 의미화한 언어적 해석을 넘어서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을 통해서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여기서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임의적인 철학성보다는 타자의 욕망을 응시로서 순간적으로 이성적 지각할 수 있는 추상성 디자인을 말한다. (ACN ・ 2022. 10. 7. 2:33 최철주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 해석)


라캉적 디자인방법론(Lacan's design methodology)으로 한 회화 디자인에 대한 라캉적 도슨트: 라캉적 디자이너, 디자인평론가 & 현대미술가 최철주 라캉적 디자인방법론: 현대미술 추상 한국화 작품으로서 <morning glory 100-2>에 라캉의 환유공식 f(S...S')S=˜ S (-)s 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으로 생성한 음영을 중첩한다. 그리고 언어적 은유 이미지를 연쇄하여서 라캉의 환유공식을 재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한 공간의 또 다른 자리에 현상적 자리를 정하여 보인다. 이것은 루이 최철주2022 뉴욕 전시 에서의 라캉적 개념미술로 디자인한 나팔꽃 포스터 이미지가 라캉적 오브제를 실제화한 추상화로 전이한다. 


사실적 추상화의 개념미술이란 사실적 구조는 빛의 왜곡을 받아서 형태를 반사한다.  그 형태를 드러내는 것은 빛의 음영으로 확정되는 윤곽과 그림자다. 배반적 개념미술로 한 사실적 추상화는 이것에 주목하여서 사실적 개념을 형상화한다.  (사실적 추상화에 관한 최철주 개념미술이론)

Realistic structures reflect the shape by being distorted by light.  It is the outline and shadow that are determined by the shade of light that reveals its shape. Realistic abstractions as treacherous conceptual art take note of this and shape realistic concepts.

(Choi Chul-joo's Conceptual Art Theory on Realistic Abstract Painting)


따라서 배반적 개념미술로 한 사실적 추상화는 일상의 사건에서 사실적 구조를 왜곡하는 빛의 음영으로 형상을 빛의 음영으로 그 형성을 확정하여서 사실적 개념을 추상화한다.  

Therefore, realistic abstraction using treacherous conceptual art abstracts realistic concepts by confirming the formation of the shape as a shade of light that distorts the realistic structure in everyday events. 


형상은 현실적인 구조의 개념을 추상화하고 가역적인 빛의 음영에 의해 그 형상을 결정하지만, 전체 형상이 가려짐에 따라 형상은 모노톤으로 요약된다.

A shape abstracts the concept of a realistic structure and determines its shape by a reversible shade of light, but as the entire shape is obscured, the shape is summed up in monotone.


2022 <나팔꽃> 뉴욕 전시/전시작품 & 현대미술 작품: 라캉의 오브제ɑ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루이 최철주 개념 미술 추상화: <나팔꽃 p77-7>



개념 미술의 나팔꽃 블링 블링 의미로서의 라캉적 특정효과가 발생하는 회화의 추상적 영역은 풍경속에서 응시적으로 기능하는 타자의 욕망을 순간적으로 볼 수있는 이미지다. 

이것은 회화에서 나팔꽃이라는 일관된 의미로 보이게 있는 왜상적 평면성이다. 그 나팔꽃은 거울에 비친 실재(le réel)와 동일하지만 배경의 형상은 동일하지 않다. 이것은 구상적 형태로서 동일한 의미의 구조로 한 비실재의 사실적 형상을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추상이지만 그 형상이 다른 동일한 의미로서의 추상화는 유사한 색깔과 크기가 다른 사상적 비형상의 존재로서 실재하는 비사실적이기 때문이다.

그 존재는 실제 가역할 수 있는 형상으로서 추상 공간을 정의하고 그 형상이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 미술의 추상화 의미를 말한다.

추상화 의미의 현상적 자리를 포스터로 대신한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는 형상의 자리를 구별할 수 있어서 그 형상을 해석하는 이면(裏面)의 의미를 구상한다. 그 형상은 다른 의미를 말하려고 사상적 구조로 한 그 의미와 유사한 색깔과 크기의 추상하지만 상상계에서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는 실재와의 동일시하여서 외형적으로 오브제의 이미지와 추상적 의미를 동일한 주체로써 오브제의 이미지와 동일시되면서 내적으로 주체는 변형된 추상적 의미를 형성한다이것은 형상의 추상적 의미를 가리키며, 그 형상은 실제 가역할 수 있는 추상적 공간을 정의하고 그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서 변화된 형상이 음영으로 가려지는 추상된 형상의 디자인적 의미를 가리킨다.

그 의미는 타자의 욕망을 모방한 꽃을 상징하는 기호적 언어로 추상된 <나팔꽃>으로 디자인된다. 


추상된 <나팔꽃>에 타자의 욕망을 대리하는 형상을 디자인하여서 라캉의 오브제ɑ(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나팔꽃 추상화 블링 블링)으로서 추상적 오브제로서의 재현한다. 그것은 원근법적 시각체계의 기학적 도식에서는 시각체계가 은폐된 가역적 빛으로 한 음영의 자리를 만들어냄으로서 무의식에서 드러난 타자의 욕망적 관점에서 각각이 다른 순간적인 응시로서의 오브제ɑ가 추상된다.

이렇게 라캉적 개념미술로 추상된 오브제ɑ는 일반성을 벗어나 예술성을 획득하고자 타자의 억압된 무의식에서 드러난 욕망을 통해 표출된 왜상적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형성하고 타자의 욕망을 존재로 한 조형성의 음영으로 오브제ɑ를 생성하고 의미로서 존재한다.

그 의미적 존재로서 오브제ɑ는 타자의 욕망적 관점에서 왜상적 이미지로 오브제의 이미지를 의미의 구조로 변형함으로써 오브제의 또 다른 존재로서의 오브제ɑ를 드러내어서 타자의 욕망의 자율적 선택으로 한 조형적 가치를 담고 있다.

그리고 회화적으로 닭의 배경에 감추어진 타자의 욕망으로서의 작은 조각은 그 형상의 실제로 바꾸는 기표적 의중 운동을 통해서 가역된 실제 추상적 공간을 보인다. 이것은 타자의 욕망을 추상적 오브제의 존재 의미로 그 오브제를 실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으로 자리한다. 


타자의 욕망적 형상이 실재와의 어긋난 만남으로 이루어진 형상의 실제가 추상된 타자의 욕망에 가려지는 추상적 풍경 형상의 의미를 대리하는 비실재의 사실적 형상을 보인다. 그 형상은 추상적 음영으로 생성된 타자의 욕망이 선택한 실제의 구조와의 교차점이다. 이것은 비실재의 사실적 구조로 한 전체의 실제 형상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디자인한 타자의 욕망이 응시로 보이는 교차점에 순간적으로 추상화된 형상이다.

<Kim Yon-ja's bling bling 2> 원근법적 시각체계의 '블링 블링'이 '나팔꽃'을 배경으로 구조화되어서 '나팔꽃'에서의 주체가 실재과 구별된 가역적 빛의 음영에 사라진다. 

그 추상화된 <나팔꽃 p77-7> 형상은 거울에 비친 동일한 오브제가 아닌 다른 오브제의 실재를 드러냄으로써 드러나지 않는 실재로서 상징성에서 전이되어진 실재의 또 다른 추상화로서의 오브제로 보인다

추상된 그 오브제는 타자의 욕망으로 한 오브제로서 분명히 거울에 비쳐진 오브제로 드러나지 않고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은폐되었으며 거울에 드러난 또 다른 오브제를 봄으로써 그림을 보는 자의 실재는 부재한다다만 그 그림을 그린 이가 타자를 대신한다.   / 글. 미술평론가 최철주 (추상 화가 & 문화디자인박사)


Abstract Painter Louis Choi Chul-j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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