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드리 Apr 08. 2024

초간단 참치파스타

오랜만에 다시 냉털!


고기가 먹고 싶었지만

해동해 둔 고기가 없었다.


집 앞에서 훈제치킨을 팔고 있길래

순간, 저걸 사갈까 고민하다가

그냥 집에 있는 재료를 쓰기로 했다.


바로 쓸 수 있는 캔참치로

요리하기로 결정했다.




참치 1캔

양파 1개

청양고추 2개

통마늘 대신 다진 마늘 1 큐브

스파게티면 500원 동전크기만큼

올리브유 듬뿍

후추 적당히

치킨스톡 한 스푼



참치 기름을 짜지 않고

그대로 프라이팬에 투척한 뒤

양파를 썰어서 함께 볶아준다.


통마늘이 다 떨어져서

마늘 향이라도 내기 위해

얼러두었던 다진 마늘을 넣었다.

올리브유를 넣고 조금 더 볶아주었다.


익은 재료 위로

느끼한 맛을 잡기 위한 청양고추 투척!

그 위에 바로 삶아둔 스파게티 면을 넣고

후추를 적당히 부린 후

잘 섞어가며 볶으면 끝!


감칠맛을 위해 치킨스톡도 한 스푼 넣었다.

초간단 참치스파게티 완성!


올리브유를 많이 두를수록

더 맛이 좋은 것 같다.


집에 있는 재료가 거기서 거기이다 보니

비주얼이 요리마다 비슷하게 느껴지지만,


맛은 조금씩 다르다는 거!

오늘도 냉장고를 야무지게 털어먹었다.


이번주는 수요일에 쉬니까 힘내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바삭바삭 양파튀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