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tti Frutti Ananas 뚜띠 프루띠 아나나스
한가득 과일을 베어먹은 듯 즐겁고 유쾌한 기분으로 와인을 마시려고 만들었죠!
프랑스 남부의 강렬한 태양이 내리쬐는 바뉠스(Banyuls) 지역에서 내추럴 와인을 만들고 있는 마뉘엘(Manuel), 이태리 피오렌티나 출신인 그는 현재 바뉠스에서 포도의 줄기는 손으로 떼어내고, 발로 밟아 으깨는 등 전통적인 방법으로 와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마뉘엘이 이끄는 비니에 드 라 루카(Vinyer de la Ruca)의 와인은 묵직한 바디감에 진한 풍미를 갖는 특징이 있는데요.
자신만의 와인을 만드는 것 외에 그는 바뉠스 지역 협동조합 와이너리 뇌프 까브(9 Caves)를 이끌고 있습니다. 조력자 키코(Kiko)와 함께 말이죠.
뇌프 까브를 함께 이끌고 있는 마뉘엘과 키코.
둘이 함께 내추럴 와인을 양조하는 와이너리 'Tutti Frutti Ananas 뚜띠 프루띠 아나나스'가 무척 흥미롭습니다.
바디감이 있는 마뉘엘의 와인과는 매우 다르게도, 뚜띠 프루띠 아나나스의 모든 와인에는 파인애플향과 함께 자몽, 모과, 석류, 라즈베리 등 한 가지씩 도드라지는 과일향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모든 과일이 파인애플'이라는 뜻을 갖는 와이너리 이름, 뚜띠 프루띠 아나나스(Tutti Frutti Ananas)부터 그들의 와인에서 얼마나 경쾌하고 재미 있는 과실향이 뿜어져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뚜띠 프루띠 아나나스의 와인들을 소개할게요-
✔︎사진 속 와인,
LLOPIT 21 롯핏 21
· 종류 : Sparkling Rose
· 품종 : Merlot, Barbera
은은한 장미향과 신선한 딸기, 체리, 석류주스같은 가벼운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사진 속 와인,
Jujube 21 주주베 21
· 종류 : Orange
· 품종 : Garganega
실제 대추향이 나며 열대과실향, 탄닌을 가지고 있어,
오렌지 와인을 처음 마시는 이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속 와인,
Toranja 21 토란자 21
· 종류 : White
· 품종 : Grenache Gris
포르투갈어로 자몽이라는 의미를 갖는 '토란자'는 상큼한 자몽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사진 속 와인,
Nespola 22 네스폴라 22
· 종류 : Orange
· 품종 : Vermentino 60%, Grenache Blanc 20%, Macabeo 20%
이탈리아어로 모과라는 의미의 '네스폴라' 역시 부드러우면서도 개성 있는 모과의 과실미를 느낄 수 있는 재미 있는 오렌지 와인입니다.
다양한 내추럴 와인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내추럴 와인이 아직 어렵게 느껴진다면-
Tutti Frutti Ananas 뚜띠 프루띠 아나나스의 경쾌하고 재미 있는 내추럴 와인으로 풍부한 과실미를 경험해보면 어떨까요?
_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