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무디 Nov 13. 2022

공포의 비상계단

공포의 거울

대학교 새내기였던 나는 강의실을 나와 비상계단을 내려가고 있었 오른팔에는 전공 책을 살포시 안 있었다.

얼마 가지 않아 아래층 쪽에서 인기척이 들렸다. 가만 듣고 있자, 남녀가 꽁냥꽁냥 거리는 소리였다.


'아씨, 뭐야.'


마주치면 피차 불편하니 그냥 내가 돌아가고 말겠다을 돌렸다.

그 순간, 전공 책 위에 올려던 거울이 '스르륵'하더니 4층에서 1층으로 속절없이 추락했다.

참고로 당시 휴대하던 거울은 직사각형 모양의 '탁상용' 거울이었다.

한순간에 무기로 변해버린 거울은 철제 난간에 이리저리 부딪히며 귀를 찢는 듯한 굉음을 뿜어냈다.


!

!

!

!

쨍그랑!


시멘트 바닥과 부딪히며 산산조각 나는 소리 분명했다. 소리도 어찌나 울리던지, 정말 공포스러웠다.


"악!!!"

여자가 소리쳤다.


'어쩌지 어쩌지 어쩌지'

겁먹은 얼굴로 굳어 있던 나는 그들의 동태를 살피느라 양쪽 눈이 따로 놀기 직전이었다.

그들이 빨리 이 공간을 나가 주기만을 바랐다.


"저기요~"

'......'

남자가 나를 부른다.


"저기요~ 괜찮으세요?"

'......'

남자가 나의 안부를 묻는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고 판단한 나는 숨죽여 있지 않은 것처럼 굴기 시작했다.


"(우다다다 급하게 내려오는 척) 어머 괜찮으세요?ㅠㅠ 많이 놀라셨죠?ㅠㅠ 어디 다치신 데는 없으세요?ㅠㅠ"

"네, 괜찮아요."

"죄송합니다ㅠㅠ 어떡해ㅠㅠ"

"손대지 말고 둬요, 다쳐요. 청소해 주시는 분 계세요."

그들은 내가 아직 부적응 중인 새내기처럼 보였는지 되려 나를 걱정해 주었다.

"(최대한 불쌍한 척)ㅠㅠ 감사합니다ㅠㅠ 그럼 전 이만ㅠㅠ 죄송했습니다ㅠㅠ


내 인생에서 가장  몇 분이었다.

아득했던 순간에서 줄행랑 다음날, 나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손거울을 장만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