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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DM(14-4-2) M.투자 효과 분석을 위한 점검

by KEN

[Agenda]

1. 브랜드란 무엇인가?

2. 브랜드가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는?

3.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접근 방식을 어떻게 할 것인가?

(1) 브랜드 정체성의 목표를 명확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변환

(2) 브랜드가 명확한 가치 창출 로드맵을 제공할 수 있는 경우에만 자원 투입

(3) 주요 병목 현상에 맞춰 마케팅 펀드를 할당

(4) 적극적 투자와 그에 따른 활동의 효과 측정

(5) 원활한 실행을 담보로 한 조직 구축

4. 사례 연습: 브랜드 다이아몬드


브랜드 관리를 위한 핵심 요소의 네 번째인, 마케팅 활동(자원 투입 포함)의 효과를 분석에 대한 검토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주제: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투자 효과 분석을 위한 핵심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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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활동의 투자 효과 분석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핵심 질문들에 대한 명확한 답변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병목현상(Bottleneck) 분석

- 각 시장 및 타겟 고객 세그먼트별 브랜드 성장이 정체된 요인은 무엇인가?


미디어 믹스(Media Mix) 최적화

- 어떤 미디어 조합(믹스)이 가장 효과적인가?

- 브랜드 투자 대비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매체별 카피 전략 수립

- 각 미디어(디지털, TV, 라디오 등)에 적합한 메시지 및 카피 전략은 무엇인가?


추가적인 마케팅 활동 활용 방안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른 마케팅 활동(이벤트, 협업 등)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지속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개선을 위한 도구 활용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마케팅 활동) 성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도구는 무엇인가?


명확한 효과 측정기대 효과 향상의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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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기에는 글로벌 및 지역의 브랜드 포지셔닝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참고] 기본 스토리라인 및 자료는 과거 기업 현장에서의 개인적 경험 및 업무 수행 중 실행했던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이미지화에 대한 도움은 GPT4o/Claud를 활용, 자료의 서치는 Felo/Perplexity 등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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