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몽글 Jan 17. 2023

최선을 다한다는 것은

몽글 024

최선을 다한다는 것은 나의 감정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어야 했다. 감정표현을 잘하지 못하는 나는 어느 날 결심했다. 감정표현에 노력해보기로. 좋은 감정이던 섭섭한 감정이던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고, 그것이 옳다고 생각한 순간 나는 실행했다. 상대의 기분을 역지사지로 고려하지 않고서 했던 말들은 나라는 존재를 상대에게 다 보여주기도 전에 손을 놓게 만들었다. 정말 좋아하는 사람을 놓치고 나서야, 이제야 또 알아간다. 서로가 완벽히 알아가기 전까지는 섭섭함 가득한 부정적인 감정들은 좀 숨겨두기로. 좋아하는 감정들만 표현하며 상대에게 최선을 다하기로.

작가의 이전글 향기와 노래가 있는 사람은 잊기가 힘이 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