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샘 Apr 01. 2023

평범하지 않은 나

아크릴 물감은 똑같은 색을 내지 않는다

백수생활이 지겨워질 때쯤 아크릴화 그리기를 도전했다.


미술을 제대로 배워본 적은 없으나 평소에도 무언가를 끄적이는 걸 좋아해

고민하지 않고 아크릴화 준비물을 주문했다.


유튜브를 켜서 '초보 아크릴화'를 검색한 후

가장 마음에 와닿는 그림 영상을 골랐다. 물론 나의 수준은 고려하지 않은 채로.


검푸른 바다에 등대 하나, 유채꽃이 핀 제주도 풍경이었다.


유채꽃 특유의 밝음과 홀로 선 등대의 외로움이 함께 느껴졌다.

(어울리지 않을 듯한 두 대상의 어우러짐이 매력적이었다.)


강사님의 말씀을 따라 캔버스에 물감을 붓고 이리저리 붓을 휘저었다.


얼추 그려지는 모습에 나름의 만족감을 안고 1시간, 2시간... 그렇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그림 그리기에 열중했다.


바다 배경은 그렸고, 유채꽃도 이만하면 됐지. 다음으로 풀을 그려볼까?


연푸른색을 내는 풀의 색을 만드는 것이 여간 쉽지 않았다.


연두색 조금, 초록색 조금, 하늘색 조금.


어, 이 색이 아닌데?


조금은 탁해 보이는 풀 색에 하늘색을 눈곱만큼, 아니 먼지만큼 섞어보았다.


어, 이 색도 아닌데.


그렇게 한참을 섞고, 또 섞었다.


마침내 원하는 색이 나와 신나게 풀을 그리던 중,


물감이 떨어져 또다시 풀 색을 제조했다.


연두색, 초록색, 하늘색.


나 제대로 섞은 거 맞지?


또다시 손톱만큼 하늘색을 섞었다.


여러 번 붓고 또 붓고, 반복하였지만 처음 그 풀 색은 사라지고 없었다.


문득 그림을 그리다 깨달음을 얻는다.


같은 것이 없구나, 무엇 하나.



겉으로는 비슷해 보여도, 먼지만큼의 다름이 첨가되어 우리는 또 다른 색이 된다.


아니, 또 다른 색으로 존재한다.


가끔 너무나도 평범해 보이는 내 모습을 바라보고 누군들 나를 알아줄까, 하며

신세한탄을 하곤 했다.


하지만 오늘, 아크릴화를 그리며 깨닫는다.


'나의 색깔도 분명히 존재하는구나.'


어느 누구도 나의 색깔을 흉내 낼 수 없다.


그 여러 번 시도해도, 나의 색깔은 나만 낼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그대에게 준 마음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