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TV리포트
방송인 이상민이 출연하는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이 약 4년 5개월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시청자들과 이별한다. 3일 스타뉴스 보도에 따르면 ‘신발 벗고 돌싱포맨’은 오는 23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이 확정됐다.
이는 지난 2021년 7월 첫 방송을 시작한 지 4년 5개월 만의 종료다. ‘신발 벗고 돌싱포맨’은 행복을 갈망하는 네 명의 ‘돌싱’ 남자들이 꾸미는 토크쇼로, 탁재훈·이상민·임원희·김준호가 중심 MC로 활약해왔다.
네 MC는 이혼이라는 공통된 경험을 바탕으로 거침없는 토크와 재치 있는 입담을 펼치며 매회 화제를 이끌었다. 또한 다양한 게스트를 초대해 결혼·연애·일상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며 웃음과 공감을 동시에 전달했다.
아이돌부터 개그맨, 운동선수까지 폭넓은 게스트가 출연해 ‘돌싱포맨’만의 독특한 재미와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은 ‘미운 우리 새끼’의 스핀오프로 출발했으나, 높은 화제성으로 정규 편성에 성공했다.
출처: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 홈페이지
그러면서 자연스레 SBS 대표 토크 예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2023년에는 출연진 탁재훈이 대상을 수상하며 프로그램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하지만 올해, 이상민과 김준호가 각각 새로운 인연을 만나 결혼을 발표함으로써 프로그램 내 분위기가 크게 달라졌다. 이에 제작진은 타이틀을 ‘신발 벗고 돌싱포맨 그 후’로 변경하며 계속 방송을 이어갔다.
그러나 프로그램은 결국 올 연말을 끝으로 막을 내리게 됐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종영 이유에 대해 “멤버들의 신상 변화와 시즌 리프레시 필요성 등이 맞물린 결정이 아닌가”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출처: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
화요일 밤 안방의 웃음을 책임졌던 프로그램인 만큼 마지막 방송에서 어떤 모습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이상민은 1973년생이며, 지난 1994년 그룹 룰라 정규 1집 ‘Roots Of Reggae’으로 데뷔했다. 그는 그룹 활동을 통해 ‘날개 잃은 천사’, ‘3! 4!’, ‘연인’ 등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 이상민은 지난 4월 30일 10세 연하의 비연예인과 혼인신고를 마쳤다. 이상민의 아내는 1983년생 사업가로 알려져 있다.
이상민은 지난 5월 JTBC ‘아는 형님’을 통해 아내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그는 “지난해 7월이나 8월쯤 (아내를) 처음 봤다. 그때는 연락도 안 하고 그냥 아는 사이였다”라고 아내와의 첫 만남을 떠올렸다. 이어 이상민은 아내의 첫인상에 대해 “너무 예뻤다. ‘와, 연예인 해야 할 분인데’라고 생각했다”라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이상민은 아내에 대해 “평생을 함께 할 천사 같은 사람”이라고 칭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