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다락방 Oct 07. 2023

토트넘 때문에 설레는 요즘

매디손!! 히샬리손!! 솔로손!! 쏘니를 응원합니다!!

 

나는 운동신경이 없는 편은 아니나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어쩌면 게을러서인지도 모른다. 헬스는 끊어놓고 운동하러 간 날보다 안 간 날이 더 많았고 사물함 안에서 먼지가 소복이 쌓인 운동화를 꺼내올 때면 괜히 아는 사람이라도 만날까 봐 후다닥 헬스장을 뛰어나온 기억이 있다. 그나마 열심히 출석 체크를 했던 운동은 수영이었다. 하지만 이 또한 꾸준히 하지 못해 늘 자유형, 배영, 평영의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그만두었다 다녔다를 반복하고 있다. 지난달도 수영장에 다니다 평영에서 포기를 했다. 굳이 변명하자면 일교차가 큰 환절기 때문이었다. 감기에 걸려 거의 2주 동안 골골댔다. 이제 다 나았구나 싶어 등록하려 보니 이미 등록 기간이 지난 터라 접수 불가. 10월에는 수영을 안 해도 되는 합리적인 이유가 생겼다. 그래서 이번 달에는 운동을 쉴 예정이다.  

    

내 몸을 움직여야 하는 운동은 쉬고 있지만 보는 운동은 날로 진화하고 있다. 나와 한 이불을 덮고 사는 남편 덕분이다. 그는 나와는 달리 운동을 좋아한다. 어릴 때는 유도선수를 꿈꾸었고 성인이 된 이후에는 축구, 수영, 골프 등을 꾸준히 하고 있다. 토요일 새벽마다 두 아들까지 합세해 조기 축구회에 나가 열심히 축구를 하고 있다. 그는 토트넘, 인천 FC의 팬이다. 게임도 FIFA 온라인만 한다. 축구 없이 못 사는 남자이다.

    

2022년 8월 몰타 일 년 살기를 마무리하고 한국으로 들어오기 직전 영국으로 가족여행을 갔다. 남편의 여행 1순위 목표는 토트넘 경기를 직관하는 것이었다. 토트넘은 우리나라 대표 프리미어리거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팀이다. 티켓을 구하기까지 험난한 과정과 엄청난 비용이 들었지만 우리는 마침내 손흥민 선수를 토트넘 구장에서 영접할 수 있었다. 광활한 구장에 단 하나의 틈도 없이 토트넘팬으로 가득 찼다. 미리 준비한 태극기를 휘날리며 열렬히 우리의 쏘니를 응원했다. 다행히 토트넘은 개막전에서 승리했고 우리는 기분 좋게 토트넘 구장을 벗어날 수 있었다. 남편이 왜 그토록 토트넘 구장에 가고 싶어 했는지 가보니 알 수 있었던 날이었다. 수 만 명의 사람이 오로지 한 팀을 위해 목청껏 응원하고 아쉬워하고 기뻐하는 그 모든 순간 하나가 되는 느낌 때문이었으리라. 어디서 왔는지 나이가 몇인지,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어느 나라 사람인지 중요하지 않았다. 오로지 토트넘을 향한 마음은 한 방향으로 흘렀다. 그때의 감흥을 요즘 다시 느끼고 있다.  

   

올 시즌 들어 토트넘이 변했다. 작년까지만 해도 새벽 1시, 새벽 4시 경기를 일어나 응원했지만 승리보다는 패배를 많이 했던 토트넘이었다. 때로는 내가 봐서 졌나 싶은 자책감도 들고 손흥민 선수와 자꾸 겹치는 포지션인 페리시치 때문인가 싶기도 하고 그것도 아니면 늘 엉성한 수비를 하는 다이어 탓을 하기도 했다. 작년까지만 해도 뭘 해도 안 되는 토트넘인 듯 보였다. 감독은 계속 바뀌고 케인은 떠나고 그야말로 미래가 불투명했던 토트넘이었는데...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부임 후 토트넘이 달라졌다. 새로 영입된 선수 솔로몬, 미키 판 더펜 그리고 메디손(매디슨+손흥민)으로 불리는 매디슨 선수까지 완벽한 조합을 이루었다. 현재까지 7경기를 했고 5승 2 무로 프리미어리그 2위에 랭크되어 있다. 극장골을 몇 번이나 터트리는지 진짜 토트넘 경기 볼 때마다 짜릿함이 최고조에 이른다. 지금까지 봐왔던 맥락 없는 토트넘이 아니었다. 특히 손흥민 선수는 국가대표 주장이면서 올해는 토트넘 주장까지 맡았다. 그의 활약에 애국심이 뿜뿜 솟는다. 말 한마디 안 해봤지만 인성이며 실력이며 그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대한민국 대표 축구선수!! 진심으로 응원한다. 손흥민 선수가 올 시즌에 부상 입지 않고 건강하게 시즌을 마무리하기를!! 토트넘 챔피언스 리그 가즈아!! 오늘밤에 있을 항저우 아시안게임 한일전 결승전을 볼 것인가 아니면 무패를 향한 토트넘의 8번째 경기를 볼 것인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여보... 나 사실 토트넘 경기 여보보다 더 기다려. 다음 경기가 언제인지 더 잘 알고 있고 눈뜨면 프리미어리그 순위도 검색해. 경기 끝나면 유튜브로 토트넘 직관 후기까지 다 찾아보고 있어. 몰랐지? 축구의 재미를 알려줘서 고마워^^ 다시 한번 토트넘 구장에서 직관하는 날까지 우리 함께 열심히 응원합시다!! 사랑해요 토트넘!! 손흥민 선수 9월의 선수상 가즈아!!

매거진의 이전글 가해자와 피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