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은세 Sep 06. 2023

비가 내렸다.

자꾸 메마르고 가난하던 나의 호수.

한때 마음 애태워 가꾸던 백리향,

무성하던 아카시아,

밤새 네게 젖었다.

네가 비로소 와주었다 하여

여전히 아름답고 달콤하지마는

진 꽃이 다시 피지 않는다.

지난날의 조각들을 주워모아본들

작은 잿더미에서 보잘것없는 불꽃을 살려내 본들

누가 나의 노래를 듣겠는가.

어리석고 서투르던 그 시절,

나의 시는 가난하고 참담했다.


그러나, 아무런 소산도 피워내지 못했다 하여

네가 준 삶이 비루하겠는가.

운명은 갈망하는 이들의 삶을 방황하게 하였지마는

흔들지언정 부수지 않는다.

젊은 날, 불처럼 뜨겁고 충동적이며 꽃을 꺾고 환상에 취하던 그 시절처럼

폭풍우가 되어 다시 내게로 와다오.

다시는 동굴에 숨지 않으리라.

밀밭의 밀, 사과나무, 돌멩이고 흙이고 잔디풀이었던 나는

이제 네게서 도망치지 않으리라.

온몸이 흠뻑 젖어 뼛속까지 시릴지라도

나는 네가 몸서리쳐지도록 그리웠노라.

작가의 이전글 2023. 6. 이○○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