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and Center May 07. 2023

디자인 시간 절반으로 줄인 방법



처음 디자인을 했을 때 투자한 시간 대비 결과물의 완성도가 낮고 디자인의 방향성이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디자인 작업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  방법을 고민해 보고 적용해 본 결과 디자인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디자인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많지만, 디자인 ‘리서치’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선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디자인 시작 전에 어떤 디자인을 할 건지 '방향성'(콘셉트, 색감, 무드)을 생각해야 합니다.

무계획적으로 아무 레퍼런스나 찾다 보면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선 디자인의 콘셉트와 색감, 무드를 러프하게 정한 후에 레퍼런스를 찾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디자인 방향성과 관련된 자료만 찾게 되어 사용할 레퍼런스를 고를 때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잘 골라 검색해야 합니다.

디자인의 키워드가 확실한 것들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키워드가 애매한 부분들은 시각적으로 형태나 색감이 비슷한 것을 찾아 검색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인드 맵을 사용하여 키워드를 도출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검색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레퍼런스 사이트'를 사용합니다.

한 곳에서 레퍼런스를 찾지 말고 핀터레스트, 드리블, 비핸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레퍼런스를 찾아 퀄리티 높은 작업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들에 대해선 추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시간이 오래 걸려 저와 같은 고민을 겪었던 분들에게 힘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insta : @brandcenter.kr

작가의 이전글 브랜딩을 해야한다는데, 그게 뭐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