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로 만드는 건강한 파스타와 스테이크 그리고 보르도 레드와인
마트에서 구입한 형형색색의 방울토마토를 활용한 건강한 파스타와 비싸지않은 스테이크용 소고기로 만드는 토요일 저녁입니다.
오늘은 냉파스타로 먹을 수 있는 토마토파스타와 스테이크 그리고 함께 할 보르도 레드와인입니다.
집에서 키우고 있는 각종허브를 요리에 활용하고자 각종 허브, 다진양파, 방울토마토, 올리브오일 등을 활용하여 토마로 마리네이드를 한 후에 파스타를 삶아 함께 먹는다면 상큼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탄수화물로만 저녁을 먹기엔 아쉬워 스테이크도 빠르게 구워내 행복한 토요일 저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완성된 토마토마리네이드 파스타와 스테이크 입니다!
여름에는 냉파스타로 드실 수 있는 파스타로 화이트 와인과도 충분히 잘 어울릴 메뉴입니다.
남편이 구워낸 스테이크는 달인의 경지!!
레드와인과 궁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발사믹, 올리브오일, 하드치즈, 루꼴라, 후추소금 조금씩 그리고 올리고당 살짝 추가하여 방울토마토와 함께 버무려줍니다. 하루이틀 숙성시키셔도 좋습니다.
잘익은 푸실리 파스타면을 그릇에 담아내고 소스와 섞어둔 토마토를 곁들이면 새콤달콤 건강한 토마토파스타 완성입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냉파스타로 활용이 가능하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파스타입니다.
남편이 구워낸 스테이크입니다.
로즈마리와 으깬 마늘을 고기와 함께 구워 풍미를 더해냈습니다.
완벽한 스테이크!
오늘 함께한 샤또 라 프랑스 델 옴므 메독 총 10헥타르의 땅 중 대부분(8.5헥타르)은 Blaignon 석회층에 위치한다고 합니다.
100% 메를로이며 대부분 나무 수령이 30년 이상이고 1926년에 심은 구역도 있다고 하며 100년 가까운 수령의 포도나무를 함께 섞어 와인을 만들어 냅니다.
스테이크, 파스타와 페어링이 아주 좋은 와인입니다.
WINE TASTING NOTE / Chateau La France Delhomme Médoc 2018 - 진한 루비철러의 과실향이 가득한 미디엄바디의 와인입니다. 바닐라, 블랙체리, 플럼, 다크초콜릿이 느껴지는 와인으로 스테이크와 잘어울리는 테이블와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