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평화 May 29. 2024

철부지 부부 성장기

프롤로그

손흥민의 축구이야기로 시작하여수필 세상 사는 이야기단편소설 아름다운 황혼’ 연재가 끝이 났다무엇을 쓸까고민하다가 부부이야기를 쓰기로 하였다남편만 철부지이고 나는 괜찮은 아내엄마주부인 줄 알았다그러나 나도 철부지임을 알았다그것도 최근에 알았으니나는 나를 속이고 오랫동안 살았던 것이었다.

 

작은 한 가정들이 모여 마을과 나라세계를 이루어간다세계는 한 가정에서부터 시작한다

여기 철부지 부부가 있다결혼생활을 끝까지 잘 유지할 수 있을까의문을 받았던 가정이다그들은 날마다 서로 죽일 듯이 싸웠다시간이 흘렀다

그 둘은 어느 날부턴가 서서히 변하기 시작했다사람은 변할 수도 있나 보다. 그 과정을 적어볼까 한다

인간은 사랑하지 않으면 심심해서 살 수가 없다인간이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은 오직 하나사랑하는 것이다그것도 자기를 희생해서 사랑하고모든 인간과 사물에 애정을 쏟고사랑의 그물을 쳐서 걸려든 모든 것을 구해주는 것이다희생 없는 사랑은 오래가지 못한다행복하다는 말은 어느 정도 만족하며 산다는 것일 수도의미 있게 산다는 것일 수도약간은 거룩하게 살고 있다는 뜻일 수도 있다.

 

1. 틀림과 다름

1) 나와 다른 것은 모두 틀리다고 생각했다우리는 처음부터 문제였다.

   남편은 말하고 생각하고나는 생각하고 말한다.

2) 서로 맞는 것이 하나도 없는 부부

   그는 고기를 좋아하고나는 생선을 좋아한다.

3) 어라나도 철부지였네

   배가 고프다고 모두 나를 쳐다보았다나보고 어쩌라고나도 철부지 아내였다

 

2. 싸우면서 크는 부부싸움도 사랑이다 

싸운다는 것은 자신의 의견이 있다는 것이고 소망이 있다는 것이다

 

인간에게는 두 가지의 원죄가 있다고 카프카는 말했다성급과 태만이다.

인간은 성급했기 때문에 낙원에서 추방되었고태만하였기 때문에 낙원으로 들어가지 못한다고 하였다

낙원에서 아담과 이브는 행복하게 살았다어느 날뱀이 이브를 유혹했다이 과일을 먹으면 정녕 죽지 않고 선악을 알게 될 것이라고유혹에 넘어간 이브는 아담을 유혹했다아담은 하나님이 이 과일을 먹으면 정녕 죽게 된다는 말을 생각하지 않고 덥석 받아먹었다너무 성급하고 쉽게 판단한 것이다아담과 이브는 너무 성급했다이 이야기는 세상살이하고 비슷하다성급과 태만은 시공을 뛰어넘어 지금도 우리가 넘고 싶은 과제가 될 수 있다.

 

1) 아내는 가정을 버리고 도망갔다아이 엄마를 찾는다는 광고가 신문에 나왔다.

2) 자녀들의 꿈은 엄마아빠가 싸우지 않고 웃으며 사는 것.

3) 남편은 화를 내려고 항상 준비하고 있다. 무슨 말을 하면 생각 없이 무조건 화를 먼저 내고 본다.

 

3. 사랑의 완성 

1) 여보세요거기 119이죠?

2) 성급과 태만을 버리고한 걸음씩 천천히 걷자

3) 남편의 터무니없는 분노에도 화가 나질 않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