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rry Apr 03. 2023

Simple is HIP(하다.)

나의 절친은 내가 사는 곳에서 2시간 반 떨어진 곳에 산다. 우리는 롱디프랜드이다.


2~3달에 한번 정도 만나는데 익숙한 것이 좋은 우리는 매번 가곳에만 간다.


봄도 찾아왔고 이번 만남엔 조금 색다른 곳에 가보기로 했다.


"여니~우리 이번 힙한데 한번 가볼? 내가 엄청 힙한 칵테일바 알아놨어!"


"오~좋아좋아 근데 힙한데 가면 복장이.."


"심플 이즈 힙!!이야 뭐든 심플한 게 제일 힙해!!"


"오!! 진리!!"


나는 청바지에 흰 티를 제일 좋아한다.


내가 하고 있는 카페도 심플 그 자체다. 몇몇 고객님들은 벽이 너무 휑하다고 하신다.

카페의 한쪽 벽면

한날은 엄마와 비슷한 연배의 단골 고객님이 오셔서 자몽에이드를 시키시면서


"저기 바닷가 앞 카페 가서 자몽에이드 시키니까 허브 같은 것도 넣어주고 하던데 여긴 그런 건 안 넣는?"


그렇다. 나의 자몽에이드는 심플 그 자체다!

직접 만든 자몽청과 탄산수 얼음뿐


그 외 모든 메뉴들이 심플 그 자체다.


물론 나도 로즈메리나 슬라이스 한 과일을 넣을 수도 있겠지만 먹지도 못하는 그리고 아무리 깨끗이 세척하더라도 잔류농약이 남아 있을 수 있는 슬라이스 과일을 음료에 담그고 싶지가 않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은 건 맞다. 또한 인스타 갬성사진에 예쁘게 나오려면 가니쉬를 좀 해주면 좋다.


그런데 나는 그런 것이 영 내키지가 않는다.


탕수육이나 과일을 시키면 나오는 파슬리 음식 위에 올려진 가니쉬를 꺼내면서 늘 생각한다.


'먹지도 못하는 걸..차피 버릴 거 굳이 넣는 거지? 그냥 심플하게 음식만 주면 안 되나?'


딸기잼과 버터가 올려진 스콘을 보면 예쁘기는 하지만 충분히 버터가 들어가 있는 스콘에 버터왜..라는 생각을 한다.(이건 그냥 백 프로 나의 취향일 뿐이다! 동종업계 사장님들의 오해가 없으셨으면 한다.)

 

고객이었다가 이제는 절친이 된 동생이 카페모카 위에 생크림이 없다고 아쉬워하는 고객님이 다녀 가시고  나에게 묻는다.


"언니 왜 안 넣는 거야..?"


"카페모카에 들어가는 시럽 자체가 충분히 단데 거기다 생크림까지 왜?당분과다야!!몸에 좋지도 않다구.."


"으이그..언니가 영양사는 아니잖아!

그 마음 누가 알아준다고..돈 벌긴 글렀다!"


나는 나의 카페에 오시는 고객님들 최대한 건강하게 맛있게 드셨으면 하는 게 나의 작은 바람이다.


화려하고 예쁜 가니쉬가 있는 음료와 빵들이 예쁘고 맛있어는 보이지만 나의 심플함의 이유와 나의 심플함을 알아봐 주시는 고객님들은 진정 없단 말인가!


내가 판매하고 있는 자몽에이드와 스콘











작가의 이전글 위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