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윌리를 찾아서 Jan 13. 2024

작은 일상 속에서 찾은 큰 행복

오늘은 탈북민인 너에게 특별한 날이었다. 남한에 온 지 벌써 몇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너는 매일 새로운 것에 놀라고, 때로는 그것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그러나 오늘, 너는 일상의 작은 기쁨을 발견했다.


아침 일찍 일어난 너는 창밖으로 햇살이 쏟아지는 것을 보았다. 북한에서는 너의 일상이 생존을 위한 투쟁이었다면, 여기 남한에서는 조금씩 일상이 평화로움을 되찾고 있었다. 너는 작은 웃음을 지으며 간단한 아침을 시작했다.


거실에서 커피를 내리는 동안, 너는 창밖을 바라보았다. 남한의 아파트 창밖 풍경은 여전히 낯설었지만, 이제는 너에게 안정감을 주는 풍경이 되었다. 커피 향이 거실을 가득 메우며 너의 마음도 따뜻해졌다.

출근길에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면서, 너는 주변 사람들을 관찰했다. 모두가 바쁜 일상에 빠져 있었지만, 너에게는 이 모든 것이 여전히 신기했다. 


- 지하철 안에서 책을 읽는 사람, 

- 음악을 듣는 사람, 

- 잠시 눈을 붙이는 사람들. 


이 모든 평범한 모습들이 너에게는 새롭고 소중한 경험이었다.


회사에 도착한 너는 동료들과 함께 웃으며 인사를 나누었다. 처음 남한에 도착했을 때는 언어와 문화의 장벽 때문에 소외감을 느꼈던 너였지만, 이제는 너도 이곳의 일원이 되어가고 있었다.

점심시간, 너는 동료들과 함께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했다. 북한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며, 너는 새로운 맛의 세계에 감탄했다. 식사를 하며 동료들과 나누는 대화는 너에게 큰 즐거움이었다.


퇴근 후 집에 돌아온 너는 작은 베란다에 앉아 하루를 되돌아보았다. 남한에서의 삶은 여전히 도전과 어려움이 가득하지만, 너는 이제 작은 일상의 기쁨에서 큰 행복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북한에서의 생활과 비교하면, 지금 너의 삶은 완전히 달라졌다. 한 때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일상의 평화. 너는 이 모든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의 삶에 대한 기대감으로 마음이 가득 찼다.

너의 이야기는 단순히 탈북민의 삶을 넘어서, 일상 속 작은 것들에서 행복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때로는 가장 작은 것들이 우리 삶에서 가장 큰 의미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너는 우리에게 일깨워준다.

작가의 이전글 뭣이 중한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