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마음이 번잡할 때

꿈속에서 3번 반복될 때는 대비하기

by 구슬붕이

<대문사진: Pixabay로부터 입수된 Else Siegel님의 이미지>


3번 비슷한 꿈을 꿨다. 당시 꿈 해몽을 찾아보니 마음이 복잡하고 불안할 때 꾸는 꿈이었다. 몇 번을 부여잡았지만 적어놓지 않아 3번 반복된 게 무엇인지는 기억나지 않았다.


2주 전에는 아들 관련으로 일이 많았고, 그래서 다른 곳에 여타 신경을 쓰지 못했다. 꿈도 개인적인 불안이라 생각했다.

가족 관련 기도할 만한 일이 있었는데 또 꿈을 꿨다. 집이 1층이라 그런지 요즘 벌레가 따뜻한 집 안으로 들어와서 몇 번 살충제를 썼는데 선반의 마감 부위를 뜯자 그득 나왔다. 거기에다 어디에서 들어왔는지 모를 꽃매미가 그 위에 마구 쏟아지는 꿈을 꿨다.

잠에서 깨어나 무슨 일일까 생각해 봤다.

요즘 구글로 꿈해몽을 찾아보면 AI가 이런저런 글을 취합해서 답을 준다. 그 내용을 옮겨본다.


꽃매미가 쏟아지는 꿈은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감정, 압도적인 스트레스, 또는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의 구체적인 상황과 당신의 감정 상태에 따라 다양한 의미로 해석됩니다.

주요 의미

사소하지만 성가신 문제: 꽃매미 떼가 쏟아지는 것은 당신을 괴롭히는 작은 문제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들은 크지 않아서 쉽게 무시할 수 있지만, 계속해서 쌓이면서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통제 불가능한 상황과 무력감: 하늘에서 곤충 떼가 쏟아지는 것처럼, 현실에서 통제할 수 없는 압도적인 상황에 처해 무력감을 느끼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감정은 당신을 불안하고 불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 곤충 떼는 때때로 부정적인 생각, 비관적인 마음가짐, 또는 외부에서 오는 부정적인 에너지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주변 사람들의 문제나 부정적인 영향이 당신의 정신을 지치게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불안과 스트레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곤충이 공격하거나 몸에 기어 다니는 꿈이 늘어났다는 연구 결과가 있듯이, 곤충 꿈은 불안과 스트레스가 내재된 감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불안과 죄책감: 만약 쏟아지는 곤충이 몸 안으로 들어오거나 몸속에서 나온다면, 이는 당신이 억누르고 있는 숨겨진 불안이나 죄책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속 감정에 따른 해몽

불쾌하고 무서웠다면: 꿈에서 꽃매미 떼를 보고 불쾌하거나 두려움을 느꼈다면, 당신이 현실의 문제들을 회피하려는 심리가 반영된 것일 수 있습니다. 문제에 직면할 필요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해충을 퇴치했다면: 쏟아지는 꽃매미를 성공적으로 퇴치했다면,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나타냅니다.


꽃매미의 상징성

꽃매미는 본래 농작물에 큰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꿈에 등장하는 꽃매미는 현실의 골칫거리나 방해물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은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의 반영이므로, 위의 해몽을 참고하여 최근의 스트레스나 고민이 무엇인지 되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벌레떼가 쏟아지는 꿈이지만, 퇴치하거나 불쾌해하지 않았다. 내 반응은

"와~ 꽃매미다!"였다.

꿈속에서 쏟아지는 꽃매미가 화장실 선반에 차곡차곡 내려앉으며 회색에서 꽃매미의 고운 날개 색으로 바뀌며 신기해했다. 꿈 속이지만, 해몽과는 상관없이 참 해맑은 나 자신을 발견했다.

keyword
화요일 연재
이전 25화배보다 배꼽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