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뉴 Jun 26. 2024

[인터뷰] 목소리에 기록된 시간!
성우 배한성

배한성 성우가 말하는 롱런의 비결!

배한성 성우가 말하는 롱런의 비결!

국민 성우 배한성. 그의 이름 앞에 괜히 ‘국민’이란 수식어가 붙는 게 아닙니다. 맥가이버, 콜롬보, 가제트, 모차르트는 물론, 알랭 들롱, 제임스 딘, 로빈 윌리엄스, 이소룡, 성룡 등 당대 최고의 스타와 인기 작품의 목소리를 도맡아 해왔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58년 동안 천의 목소리를 통해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책임지는 배한성 성우를 만나봤습니다. 귀 호강을 제대로 하며 추억에 기대어 목소리에 기록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봤는데요. 자신만의 롱런(Long- run)하는 비결도 소개했습니다. 좋은 건 나눠야죠! 지금부터 귀 기울여 보세요!



| 58년 경력, 일하는 것에 감사!

ⓒ 오뉴


Q. 상암동에서 녹음 하고 오셨다고 알고 있습니다. 날도 더운데, 지하철을 타고 오셨다고 들었어요. 


매일 지하철을 타고 다녀요. 제 친구인 배낭을 메고요. 건강이 안 좋아져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시작했는데, 이제는 생활화가 되었어요. 덤으로 일에 대한 열정도 찾았고요. 


지하철을 타면서 재미있는 일화도 생겼는데, 한 번은 나이 지긋하신 분이 저를 알아보고 “배선생 맞으시네. 근데 뭐 하다 망해서 지하철을 타고 다닙니까”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맞습니다. 망해도 아주 많이 망했습니다. 자가용만 타고 다녀서 건강이 망했습니다”라고 웃으며 받아쳤던 적이 있어요.


Q. 그래도 건강 관리를 잘 해온 결과, 58년차 성우로서 지금도 현역에서 뛰고 계신 것 같아요. 


벌써 그렇게 되었네요. 하하. 매번 녹음 일을 하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선후배 동료나 친구들이 지금까지 일하는 것에 대해 엄청 부러워해요. 제 막역한 친구 중에 현역에서 뛰는 건 랑 개인택시 하는 친구 둘 뿐이거든요. 친구들하고 식사 자리를 하면 돈 버는 녀셕들이 계산하라고 이야기를 듣습니다. 



| 배한성 아닙니다! 배극성입니다!

ⓒ 오뉴


Q. 친구들의 부러움을 사게 한 이 일의 시작이 궁금합니다. 

알려진 사실이지만 6.25 전쟁 때 아버지가 월북하셨고...


                                         ▼자세한 내용은 오뉴 매거진에서 확인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건강정보] 옆구리 통증, 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