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니 Apr 18. 2023

올망졸망 콩이

콩란(녹영)

다육이를 키울 생각은 없었다. 초록 잎사귀 있는 식물들을 좋아하기에 선인장, 다육이 류는 웬지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리고 다육이가 의외로 꽤 까다로운 면이 있어 몇 번 실패했던 경험도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시댁에 갔다가 작은 화분에 있는 귀여운 콩알이들이 마음에 쏙 들어 데려오게 되었으니 이 때부터 다육이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기 시작했다.

완두콩 같기도 하고 구슬 같기도 한 콩알이 주르륵 내려오는 귀여운 이 아이의 이름은 콩란(녹영)이라고 한다.

색깔이 초록이어서 완두콩 갔다고 하지만 어찌보면 구슬 목걸이 같기도 하다. 외국에서는 진주목걸이라는 표현을 쓴다고도 한다. 콩알처럼 동그란 것은 열매가 아니라 잎이다. 참 신기한 다육이의 세계.


키우기에 크게 까다로운 것이 없고 번식력도 뛰어나다. 다육이는 물주기가 은근 까다로운 편인데 녹영은 물이 부족하면 동그란 잎이 쭈글쭈글해지는 것이 눈에 바로 보이니 잘 살펴보면서 물을 주면 된다. 원래 키우던 화분에서 실수로 뚝 잘라진 줄기들을 물에 꽂았다가 다시 심어주니 또 금방 주렁주렁 잘 자라서 새로운 화분에 옮겨 심어주었다. 주렁주렁 자라나는 재미와 식구수 늘리는 재미가 있으니 초보자가 키운다고 할 때 제일 먼저 추천해주고 싶은 다육이 이다.


잘 키우면 꽃도 피운다고 하는데 아직 꽃을 본 적은 없다. 하지만 동글동글 잎 만으로도 충분히 예쁘다. 살살 물샤워를 시켜주고 난 후 앉아서 봄날 창가에 주렁주렁 내려오는 콩알이들을 보고 있으면 참 행복해진다. 특히 새로 난 작고 단단하고 연한 색의 작고 동그란 잎은 너무나도 사랑스럽다.

변함없는 애정

꽃말 또한 어쩜 이리도 예쁜지. 변치 않는 애정을 쏟아줄께. 올망졸망 귀여운 나의 콩알이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스 애플민트 모히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