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니 Jul 16. 2023

지식

동물

유대인 구역이 페스트의 피해를 덜 입었던 것은 쥐를 몰아내는 고양이를 키웠기 때문이다 1790년대 무렵에는 고양이를 악마와 연결 짓는 미신이 완전히 사라졌다 그 뒤로 유럽에는 페스트가

 창궐하지 않았다



사자 숭배가 처음 이루어지는 것은 7만 년 전인 구석기시다 중기일 것이다 인도네시아에 어떤 개미들은 여왕개미가 죽은 뒤에도 며칠 동안 계속 음식을 갖다가 준다 올레산이 발산되기에 분명 죽은 것을 알 텐데 말이다 놀랍지 않은가?



인간이 자연을 관여하기 전만 해도 메뛰기는 혼자 있기를 좋아했고 해를 끼치는 곤충이 아니었다 인간이 자연재해라고 하는 것은 인재 일뿐이다



돼지는 도살당할 때 새끼가 곁에 놓아두면 자신의 상황을 받아들이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가공업자들은 불안감을 없애고 맛을 내기 위해 정신 안정제를 투여하는 방법을 선택했는데 단점은 습관성 의약품이라는 점이다 돼지고기 먹는 사람들은 일정 양의 발률을 규칙적으로 복용해야 불안감에 빠지지 않는 신세가 되었다



넘치 호랑이는 고양잇과 동물 가운데 덩치가 가장 큰 종이다 그중 짧은 이빨을 가진 수컷들은 암컷을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졌고 암컷의 부추김에 따라 이빨이 너무 길어서 먹이를 넣을 수 없는 지경까지 이르렀다 진화의 방향을 거꾸로 돌러는 것은 불가능했다



사마귀 암컷은 자기 행동을 인식하지 못한 재 수컷을 잡아먹지만 자연에서는 다르다 교미 후 암컷은 허기지고 수컷은 자고 싶다 이것은 동물의 많은 종에서 나타나는 공통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