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담 Jun 08. 2023

WARM-UP / 후원카드 제작 및 후원매치 기록

3rd 스포츠 단기선교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비용은 너무 중요한 부분이죠.

이번 프로젝트는 저희 사비+후원금을 모금해서 진행하고 있어요.

저희 팀은 후원금을 위해 후원카드 제작과 ‘레드홀스FS를 이겨라’ 이벤트를 계획하고 진행했어요.


프로젝트 내용을 한눈에 알릴 수 있고, 또 의미 있는 기념품이 될 수 있도록 후원카드를 만들었어요.

처음에는 막막했지만, 후원카드 제작에 필요한 팁을 글쓰기 선생님께서 제공해 주셔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이미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해 본 경험자의 피드백을 계속적으로 받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단지 한번 보고 버려지는 전단지가 아니라 하나의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양면으로 제작하였는데, 앞면에는 WARM-UP 프로젝트 글의 일부를 발췌하였고, 뒷면에는 컨텐츠 회의를 통해 원하는 이미지와 성경구절을 선정하여 완성했어요.

감사하게도 완성된 후원카드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기도와 후원금을 요청할 수 있었어요.

후원카드를 주변에 돌린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꽤 많은 금액의 후원을 받아 큰 힘이 되고 있어요.


더불어 저희가 재밌게 할 수 있는 소소한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어요.

‘레드홀스FS를 이겨라’인데 부산권 아마추어 또는 교회 팀들의 지원을 받거나, 요청을 하고 친선 경기를 가지며 후원을 요청하는 이벤트예요.

이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홍보하고 있어요.

첫 매치로 에클레시아FC(수영로교회)와 후원매치를 진행하였는데, 밤늦은 시간 말도 안 되는 폭우 속에 경기를 진행했어요.

강력한 폭우도 저희의 열정을 꺾지는 못했지요.

다친 사람 없이 경기를 무사히 마치고, 적지 않은 금액의 후원금을 주셔서 저희 프로젝트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앞으로 더 많은 팀들과 후원매치를 통해 많은 이들의 관심과 후원을 받는 스포츠선교가 되기를 바라고 있어요.


이제 현지 선교사님과 사전미팅을 하며 더 디테일한 부분을 준비하려고 해요.

다음 글은 더 다양하고 유쾌한 준비 과정을 공유할게요.

감사합니다!


다음 편에 계속 >

작가의 이전글 WARM-UP /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제작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