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드젯 Dec 29. 2022

부산병원마케팅 솔루션: 마케팅전문 애드젯의 광고라이프

부산병원 마케팅 - 2022년 부산병원의 병원 마케팅 결산 편(사례)

부산병원마케팅 전문기업 애드젯의 글은, 

실제 병원마케팅을 운영한 사례중심으로 작성되어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 개원을 앞두고 부산병원마케팅을 고민하시는 원장님, 실장님, 부산병원의 마케팅 담당자님
- 우리 부산병원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 지금 여러분의 부산병원에 정체기가 찾아왔다면
- 기존에 진행하던 병원마케팅 광고효율이 줄어들어 점검의 필요성을 느끼는 부산병원이라면
- 현실적인 부산 병원마케팅 운영사례가 궁금한 분이시라면
- 2023년 새해 부산병원마케팅 전략에 대한 고민으로 이 글을 읽고 계신 독자분들께


안녕하세요! 2022년을 마무리하며, 부산병원마케팅 전문기업 애드젯이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 올 한해도 보람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건, 모두 애드젯과 함께해주신 우리 부산병원의 원장님들과 실무를 맡고계신 병원현장의 스마트한 담당자님의 꾸준한 관심 덕분입니다. 오늘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각 부산병원들의 내부 마케팅 자료들을 찬찬히 정리하다가,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전해드립니다.


12월, 특히나 더 바쁘게 보내신 우리 부산병원 식구들 정~말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부산 병원마케팅을 담당하는 애드젯은 이번달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이미 마감된지 오래인 병원 수술일정과 진료예약으로 자꾸만 미뤄지는 미팅 조율건을 연락주시는 부산 병원원장님들 덕분에 뿌듯한 한 달을 보냈습니다 :) 사실 얼마나 당연한 결과인가요! 우리가 이번 겨울 특별시즌 병원마케팅 성공을 위해 우리 부산병원의 마케팅 분석을 시작했던 기획 초기시점부터 세어보면, 약 4개월 남짓 시간이 흘렀지요,, 애드젯이 부산 N성형외과 병원마케팅에 참여하게 되면서 두 계절이 지나는 동안, 전면 변경된 애드젯의 병원마케팅 전략을 믿고 함께 해주신 우리 부산 병원식구들과 함께 단기간 이루어낸 값진 결과입니다.


우리 부산병원의 타겟 재설정부터 광고운영 포트폴리오 전체를 새롭게 '혁신'한 지난 몇 달 동안, 기존에는 우리 부산병원에는 없었던 신규 광고채널들이 새롭게 보완되어 새로운 병원마케팅 운영이 시작되었고, 과거 경험으로 'N사 광고채널은 절대 놉'이라고 외치혔던 원장님의 기피(!)대상 광고채널도 지금은 인식이 완.전. 바뀌셨죠~ '네, 애드젯이 하면 같은 부산병원마케팅도 이렇게 참 다릅니다!' 우리 이웃님들 이미 알고 계시는 것처럼, 애드젯은 단순히 병원마케팅에 있어 광고운영에만 초점을 맞추고 부산병원마케팅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이죠(또 얼~마나 꼼꼼한지,, 참 이런 마케터들이 한데 모이기도 어려운데 말입니다 :)


또 올해는 외부 모니터링 자료를 참고하여 애드젯이 부산병원마케팅을 운영하는데 있어 신선한 자극점이 되었습니다. 우리 부산 병원들의 데이터 분석은 당연한 만큼, 경쟁 부산병원을 방문하여 치료과정에서 느낀 서비스 품질평가를 통해 각 항목별로 반면교사를 삼기도 하고, 때론 정면교사의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부산Y교정치과 병원의 미스터리쇼퍼 자료는 특히 호랜기간 치료가 이루어진 만큼 관찰점과 평가항목에 대한 진중함이 고스라니 평가자료에 녹아있었습니다. 애드젯이 병원마케팅을 운영하는 부산 교정치과원장님께서도 교정기로 인한 환자의 불편함을 고려하여 빠르고 정확한 진료노력을 기울이고계심을 잘 알기에, 우리 부산 치과의 어떤 점을 마케팅 포인트로 선정하여 시각적으로 제시하면 환자들에게 더 효과적인지, 그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도움은 어떤 부분인지, 어떤 시점에 어떤 형태로 공감의 배려와 이해가 필요한지, 우리가 매달 진행하고 있는 기본 이벤트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부산 병원마케팅 홍보접점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부산의 경쟁병원 모니터링 결과를 접목시켜 제안드렸습니다.


사실 어떤 병과이든, 우리 부산 병원을 방문하는 고객은 환자의 입장이라는 점을 늘 잊지 말아야 합니다. 수술/시술/치료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환자의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그들의 치료의지와 믿음이 훼손되지 않도록 만족 이상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미 애드젯과 함께하시는 원장님들과 부산 병원 담당자님들의 그 노력들을 잘 알고 있기에, 효율적으로 우리 부산병원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부산병원마케팅 운영에 있어, 실제로 측정이 가능하고 분석이 가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마케팅 액션플랜과 각 병원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 솔루션을 전략적으로 반영합니다.


겨울시즌 부산병원마케팅 목표달성을 조기 완료하며, 애드젯은 '성공적인 2023년 봄시즌 부산병원마케팅'을 향해 우리의 병원들이 경쟁 부산 병원보다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차별화 요소 발굴을 위해 참신한 고효율 마케팅 전략을 찾아 새로운 출발을 시작합니다.


여러분, 잊지 마세요~ 수 많은 부산 병원들이 실력있는 의료진과 대학 병원급 최신장비 보유, 친절한 병원서비스를 자랑합니다. 우리 부산 병원이 갖는 명확한 차별점을 파악하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것인지, 우리 부산 병원만의 최상의 병원마케팅 전략, 이제 정말 몇 일 남지 않은 2022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쌓은 우리 병원의 데이터 속에서 반짝이는 부산병원 마케팅 포인트를 함께 찾아볼까요 우~리 :)


언제나 고객여정을 다채롭게 분석하고
우리 병원과 신규환자를 새롭게 이어주는
부산병원마케팅 전문기업 애드젯의 브런치!
작가의 이전글 마케터를 위한 7가지 주요 구글애널리틱스 보고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