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언더독 Jul 13. 2024

이제 들어오시면 됩니다.

2차 총회 개최를 위한, 오픈 채팅방 입장을 시작합니다.



오픈 채팅방 비밀번호 : 2242

'언더독 총회' 오픈 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LGt97wg


1. 사전 수요 희망을 하지 않았더라도, 입장 및 참가 가능합니다.

2. 자신의 '브런치 계정명'을 표기한 프로필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3. 참가자의 지인도 함께 참여 가능합니다. 이 경우, 인원 수를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4. 공지란에 개최 일시 투표를 해주시면 됩니다.

5. 오늘부터 장소 / 예약 및 결제 / 진행 상황 업데이트는 오픈 채팅방에서 진행합니다.

5-1. 장소 : 서울 영등포구 / 형식 : 교육 세미나 / 예상 소요 시간 : 2 hour / 예상 참가비 : 5만원 내외 (가능한 축소합니다.)

 


[ 제공 서비스 목차 ]


- 돈은 무엇인가(Gold standard, Fiat currency, Fractional Reserve bank system, 연준 통화정책 등)

- 한국의 세금은 무엇인가(실 참여자 외 완전한 비공개)

- 개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대응 방안(하나마나한 소리 말고. 개인 또는 가구가 할 수 있는 구체적 자원 배치 전략)

- 주식, 금, 비트코인, 부동산, 파생상품, 레버리지에 대한 거시적 인사이트 제공

- 정신 개조(정신 강화, 신체 강화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 Q&A / 팬미팅





오늘 글의 주제는 '총회 해프닝'이다. 6월 29일에 첫 총회가 열렸고, 보름 정도가 지났다.


10명 내외의 구독자가 참가했다. 모두 일정 수준 이상 되는, 똑똑한 사람들이었다. 우리는 매우 생산적인 시간을 보냈다.


나는 내가 준비한 모든 것을 아주 성실하게 전달했다. 참가자들의 노트는 빼곡히 메모되어 있었다. 질의응답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뒤풀이를 요청하는 구독자분들도 계셨다. 뒤에도 해야 할 일정이 있었기에, 정중히 거절드렸다.


전반적으로 아주 좋았다.





총회를 마무리하고, '개별 컨설팅' 브로슈어를 오픈 채팅방에 올려드렸다. 요지는 다음과 같다.



1. 총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다.

2. 내가 전달했던 내용을 이성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진중한 입장을 가진 참가자만 진행한다.(1차 총회 참석했던 분들은 모두 해당되었다.)



며칠 전에 컨설팅 예약 결제를 마치신 분들이 있다. 그래서 진행할 예정이다.




지금 제공하고 있는 총회 & 컨설팅 서비스는 진지하다. 프로의식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다.


'프로 의식'이라는 것은 돈을 받고, 돈 값을 한다는 뜻이다. 그 과정에 있어서는 어떠한 변명도, 부족함도 없어야 한다는 일념으로 하는 것이다.


나를 믿고 힘들게 번 돈을 내 지갑으로 지불해주신 그리고 지불할 고객들에게 내 생명력을 집중하여 최선을 다해야한다.


그렇게 간단하다.





글쓰기로 시작한 이 비즈니스들은 내 것이다. 내 이름을 걸고, 내가 계획하고, 내가 시행한다.


실력과 성실성이 떨어지면, 'Out of business' 다.


스스로를 위해 하는 일이다. 근본적으로 엄청난 열의를 가질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 이익과 손해 모두를 내가 오롯이 책임지게 되기 때문이다. 이것이 내가 늘 말하는, 근본 구조이다. 조직이나 상사를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나는 투자를 오래해와서, 투자에 관한 글을 많이 쓰긴 하지만.


이것은 작은 사업의 일종이고, 이것을 무에서 유로 일구어가는 실제 기록을 남김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10대 20대 후발주자들에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조금씩 내 이름이 알려지고,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하면.


이것은 좋은 일이지만, 반대급부로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한다. 세상 사람들 모두가 정상인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것을 잘 다루어야 할 것이다. 무서운 세상이다.



바벨 - 피타입

https://www.youtube.com/watch?v=CTl-qLecAso


2024년 AMAZON 출판작(국내 판매본 - 한글) < From Zero > : https://kmong.com/gig/580431


작가의 이전글 그래도 의미가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