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멈가 Jun 21. 2024

두 결함 덩어리가 만나 완벽을 이룹니다.




혼인신고를 한지 1년 반 만에 결혼식을 준비 중이다. 급한 건 모두 끝내놓은 터라, 남은 체크리스트를 하나씩 지워나가고 있다. 어제는 드레스를 보러 갔다. 소파에 앉아 아내가 드레스 입고 나오기를 기다렸다. 그제야 곧 결혼한다는 사실이 실감 났다.



아내는 선호하는 드레스도 일반적이지 않았다. 어쩜 취향이 그리도 독특한 걸까? 내가 조금 특이한 사람에게 끌리는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아내는 특이해도 너무 특이하다. 처음엔 그게 부담스러워서 몇 번 도망치려 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점차 그 특이함에 익숙해졌다. 아니, 길들여졌다는 표현이 더 적합할지도 모르겠다. 언제부터인가 다른 사람은 눈에 들어오지 않게 되었다. 그리고 결국 이렇게 되었다.



특이하다는 건, 결함이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실제로 아내는 결함이 꽤 많다. 예를 들어, 덤벙거리는 탓에 매번 물건을 찾아 헤매고, 감정은 국내 주식마냥 등락이 크다. 또, 뭐든지 극단적이라 중간이 없다.



결함이 많은 건 나도 마찬가지이다. 예민해서 물건이 원래 위치를 벗어나 있으면 신경 쓰이고, 지나치게 무덤덤해서 재미없다. 또, 뭐든지 적당히 하는 버릇 때문에 늘 바쁘기만 하고 성과는 눈에 띄지 않는다.



신이 일부러 갈라놓지 않고서야, 우리는 어찌 이토록 정반대의 성향을 가졌을까? 이런 걸 보면 신의 존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



신기하게도 우리의 장단점은 완벽하게 맞물린다. 내게는 없는 걸 아내가 가지고 있고, 아내가 갖지 못한 건 내가 가졌다. 짚신도 짝이 있다더니, 불안정해 보이기만 했던 두 사람이 합쳐져 완벽한 도형을 이루었다.



너무도 다른 탓에, 과연 잘 살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했다. 그런데 남들은 그렇게 싸운다는 결혼 준비 과정이 이렇게 순탄한 것으로 보아, 앞으로도 괜찮지 않을까 하고 마음이 놓인다. 부디 남은 체크 리스트도 즐겁게 지워나갔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내한테 블로그를 들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